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홀딩스, 실리콘음극재 생산 채비 분주
김수정 기자
2023.01.27 16:01:10
자회사 포스코실리콘솔루션에 591억원 출자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포스코홀딩스가 차세대 음극재로 각광받고 있는 실리콘음극재 생산을 위한 채비에 나선다. 포스코홀딩스는 27일 실리콘음극재 생산기술을 보유한 자회사 포스코실리콘솔루션에 591억원을 출자한다고 밝혔다. 


포스코실리콘솔루션은 오는 6월 경북 포항 영일만산단에 연산 450톤 규모의 실리콘음극재 1단계 생산설비 착공에 들어가 2024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한다.


실리콘음극재는 현재 리튬이온전지에 대부분 사용되고 있는 흑연음극재보다 에너지밀도를 4배 정도 높일 수 있어 전기차 주행거리 향상은 물론 충전 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게 하는 차세대 음극재다. 이 때문에 국내외 배터리 제조사들은 실리콘음극재 함량을 높일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실리콘음극재 시장규모는 오는 2030년까지 매년 34%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5% 미만인 실리콘음극재 함량도 오는 2025년에는 10% 이상, 2030년에는 25% 이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포스코그룹은 음극재 사업다각화를 목표로 차세대 실리콘음극재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7월 실리콘음극재 개발업체인 테라테크노스 사(社)를 인수하고 '포스코실리콘솔루션'으로 사명 변경했다. 포스코실리콘솔루션은 2030년까지 연산 2500톤의 실리콘음극재 생산 체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포스코홀딩스, "HMM 인수 검토 안 해" 포스코홀딩스 출범 첫해, '옥에 티'는 철강 美 실리콘밸리로 간 포스코그룹, 벤처 육성 속도 포스코인터 "에너지사업, 그룹 제3의 성장동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