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 변경안내-3
KCGI "MBK-유니슨 오스템 지분매입 대환영"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1.25 11:12:08
이 기사는 2023년 01월 25일 11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KCGI "MBK와 유니슨의 오스템 지분매입 대환영"[주요언론]

행동주의 펀드 KCGI가 오스템임플란트(048260) 지분 공개 매수를 선언한 사모펀드 MBK파트너스와 유니슨캐피탈 측에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모펀드의 경영참여를 통해 독립적 이사회 구성과 효율적 의사결정 구조 확립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KCGI는 25일 "MBK파트너스와 유니슨캐피탈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PEF로서 내재가치가 뛰어난 다수의 기업을 인수해 기업지배구조를 포함한 경영효율성 개선, 성장동력 발굴 등을 통해 탁월한 투자성과를 발휘해왔다"며 "특히 전문경영인 체제확립을 통해 오너경영 때 보다 훨씬 투명한 기업거버넌스를 시행한 점이 훌륭한 투자성과를 이끌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케이뱅크 아담대·전세대출 금리 최대 0.64%P 인하[주요언론]


케이뱅크가 아파트담보대출과 전세대출 상품의 금리를 최대 0.64%포인트 인하했다고 25일 밝혔다. 케이뱅크에 따르면 대환대출 금리는 연 4.69%~ 6.07%로, 신규 구입 자금 및 생활안정자금 대출은 최대 0.35%포인트 인하해 연 4.7%~ 6.07%로 대출이 가능하다. 전세대출의 경우 일반전세는 최대 0.24%포인트, 청년전세는 최대 0.11%포인트 인하했다.


주요 시중은행 해외법인 무더기 제재…우리은행 최다[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지난해 주요 시중은행의 해외 법인·지점이 현지에서 받은 제재 사례는 우리은행 6건, 국민은행과 하나은행 각 1건씩으로 집계됐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1월 인도네시아 우리소다라은행이 현지 금융감독청으로부터 정기보고서 오류로 6000만 루피아(약 500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 같은해 3월에는 자본금 증자 관련 보고 지연으로 400만 루피아(약 33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됐다. 


'깡통전세' 위기에 주금공, 임대인 전세금 반환 보증한도 확대[주요언론]


한국주택금융공사(HF)가 전세가 하락으로 임대보증금 반환에 어려움을 겪는 임대인을 위해 '임대보증금 반환자금보증'의 보증한도를 최대 2억원으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임대보증금 반환자금보증은 임대차계약이 만료되거나 임대보증금을 인하해 갱신하는 등의 사유로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임대보증금을 반환하기 위한 대출을 받을 때 이용하는 보증 상품이다. 대상 주택은 12억원 이하 주택이다.


우리금융 27일 회장 후보 숏리스트…이원덕 vs 임종룡[뉴시스]


우리금융은 오는 27일 차기 회장 후보군을 2~3명으로 추려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다음 달 초 최종 후보자를 가릴 계획이다. 앞서 우리금융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차기 회장 1차 후보군(롱리스트)으로 8명을 선정한 바 있다. 업계에서는 내부인사인 이원덕 우리은행장과 외부인사인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의 경합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경우 관치 논란에 대한 우리금융 노동조합 측의 한층 더 거센 반발이 예고된다.


얼라인파트너스, 7대 은행지주 추가 압박…"주주환원정책 2월까지 결단 촉구"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이 오는 3월 말 예정된 7개 은행지주(KB·신한·하나·우리·JB·BNK·DGB)의 주주총회에 대한 주주제안 안건을 사전 공개했다. 얼라인파트너스는 25일 "다음달 9일까지 주주들이 납득가능한 수준의 자본배치정책과 중기 주주환원정책을 구체적이고 구속력 있는 형태로 발표하지 않는 은행지주가 있을 경우 법률상 보장된 소수 주주권인 주주제안권을 행사하겠다"고 밝혔다.


셀트리온, 영국 '익수다 테라퓨틱스' 지분 확대


셀트리온은 최근 성공적으로 개발 마일스톤을 달성한 영국의 항체약물접합체(Antibody-Drug Conjugate,ADC) 개발사 '익수다 테라퓨틱스(Iksuda Therapeutics)'의 지분을 직접 투자 및 미래에셋그룹과 함께 참여하는 미래에셋셀트리온신성장펀드를 통해 추가 확보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 변경안내-3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