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컴케어링크, 바이오 빅데이터 기업 '쓰리빅스'에 투자
최지웅 기자
2023.01.25 15:58:44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및 플랫폼 구축 역량 확보
(출처=한컴케어링크)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한컴그룹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한컴케어링크(대표 천창기)는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보유한 쓰리빅스(대표 박준형)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대외비'라며 공개하지 않았다.


쓰리빅스는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및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70개 이상의 공공 바이오 데이터베이스를 체계적으로 연계한 '3X-KBank' ▲3000만건 이상의 SCI 논문에 대한 텍스트마이닝으로 바이오 데이터를 제공하는 '3X-TMiner'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법(NGS) 기반 다중오믹스 분석이 가능한 '3X-MOmics' 등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컴케어링크는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쓰리빅스와 다양한 바이오 빅데이터 사업에 나선다. 올 1분기 인체 내 미생물이자 '제2의 유전체'라고 불리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건강관리 플랫폼을 선보이고, 미국과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가바이오빅데이터사업 등 다양한 국책사업에도 공동으로 참여해 유전체 분석 시장에 진출한다.


박준형 쓰리빅스 대표는 "이번 투자는 한컴케어링크와 쓰리빅스가 지난해 4월 체결했던 MOU 이후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한컴케어링크의 디지털 헬스케어 기반에 쓰리빅스의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력을 접목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천창기 한컴케어링크 대표는 "쓰리빅스는 바이오 빅데이터 통합 및 분석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갖춘 기업"이라며 "한컴그룹이 보유한 AI 등 다양한 ICT 기술을 헬스케어 플랫폼에 접목하는 시도를 통해 사업영역 확장과 더불어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컴, 차기 테마 '디지털 헬스케어' 낙점 한컴위드, 한컴지엠디 합병 3년만에 주력사업 매각 한글과컴퓨터, 포트폴리오 개편으로 수익성 성장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