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BNK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빈대인 前행장 내정
배지원 기자
2023.01.19 13:46:25
전직 부산은행장…디지털·글로벌 금융 경영능력 인정
빈대인 전 BNK부산은행장

[딜사이트 배지원 기자] BNK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빈대인 전 부산은행장이 내정됐다.


BNK금융지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19일 서울 모처에서 회의를 진행해 차기 회장 최종 후보에 빈 전 행장을 단독 추천하기로 결정했다. 


빈 전 행장은 오는 3월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 의결을 거쳐 3년 임기의 BNK금융지주 차기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빈 전 행장은 1960년 경남 남해에서 태어나 부산 동래원예고, 경성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1988년 부산은행에 입행했고 북부영업본부장, 경남지역본부장(부행장보), 신금융사업본부장(부행장), 미래채널본부장을 거쳐 2017년부터 3년여간 부산은행장을 지냈다.

관련기사 more
경남銀, 작년 순이익 2790억···전년비 21%↑ 부산銀, 작년 순이익 4558억…전년비 13%↑ BNK금융, 지배구조 이슈 털고 ESG등급 상향 기대 은행주 '관치 디스카운트' 벗어나야

임추위는 빈 전 행장이 지방은행으로는 처음으로 모바일 전문은행(썸뱅크)을 출시하는 등 디지털금융과 글로벌 금융에 경영 능력을 발휘했던 것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빈 전 행장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전국구 은행화를 노리는 등 재임 시절 적극적인 경영을 펼쳐 지역에서 호평을 받기도 했다. 


빈 전 행장이 회장으로 공식 취임하면 미래지향적인 경영에 몰두하면서 BNK금융이 부산·울산·경남을 대표하는 동남권 대표 금융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적극적인 전략 마련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