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메디톡스, 해외 첫 생산기지 짓는다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1.17 14:39:52

◆메디톡스, 해외 첫 생산기지 짓는다

메디톡스 강남 사옥 전경. (제공=메디톡스)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메디톡스는 지난 16일(두바이 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릭소스 마리나 호텔에서 진행된 한국-UAE 비즈니스 포럼에서 두바이 국영 기업 테콤 그룹(TECOM GROUP)이 소유한 두바이사이언스파크와 톡신 완제품 공장 건립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지난 14일부터 진행 중인 윤석열 대통령 UAE 순방 경제사절단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로 메디톡스는 두바이 현지에 자체 개발한 세계 최초∙유일 비동물성 액상 톡신 제제 'MT10109L' 기반의 생산시설을 건립하게 되며, 할랄(HALAL) 인증을 통해 전 세계 무슬림 시장과 중동 및 유럽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CMG제약, 동물영양제 기업 '아이앤지메딕스' 인수

CMG제약은 16일 아이앤지메딕스의 지분을 100%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밝혔다. 아이앤지메딕스는 반려동물용 영양제를 연구∙개발∙제조하는 기업이다. 반려동물이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정제, 스틱형 파우더, 소프트 츄어블 등 다양한 제형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앤지메딕스는 반려동물용 영양제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업소) 인증을 획득하는 등 높은 수준의 위생 시설을 갖췄다. 또 생산 과정에서 정보통신기술(ICT)를 적용해 생산 효율을 높이는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2021년 업계 최초로 선정돼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반려동물용 영양제로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다진 후, 동물용 의약품 개발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브라질 입찰수주 노하우 발표

셀트리온헬스케어가 국내 제약바이오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중남미 최대 제약시장인 브라질에서의 공공입찰 참여 과정 등을 소개하며 성공적인 브라질 진출 전략을 제시했다. 17일 개최된 '브라질 제약시장 진출 설명회'는 브라질 의약품 시장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중남미 시장 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주브라질한국대사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코트라) 상파울루 무역관 주최로 진행됐다.


◆동아제약, 써큐란 아르기닌 6000 출시

써큐란 아르기닌 6000 제품. (제공=동아제약)

동아제약은 혼합음료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은 L-아르지닌 6000mg, 비타민B6, 나이아신, 아연 등을 함유했다. 아르기닌은 체단백질의 구성성분으로 신진대사와 단백질 합성에 관여하며 운동능력 개선, 면역 기능, 피로회복, 활력증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액상 스틱 형태로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하며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맛은 블루베리 맛으로 아르기닌 특유의 비린 맛을 보완했다.


◆메드팩토, 백토서팁 골육종서 FDA '패스트트랙' 지정

메드팩토는 골육종 환자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속 심사제도(패스트트랙) 개발 품목으로 지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패스트트랙 지정은 중증질환 치료제 등 중요 분야 신약을 환자에게 조기 공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FDA가 시행하는 신약개발 촉진 절차 중 하나다. 패스트트랙 지정 신약은 개발 각 단계마다 FDA로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FDA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신약개발 과정이 일반적인 경우보다 더 신속히 진행된다. 또 '롤링 리뷰(시판허가 신청 시 자료가 구비되는 대로 순차적 제출·검토)' 혜택이 부여되며, FDA와 '우선 심사(시판허가 신청 시 FDA 검토 기간을 6개월로 단축)' 협의를 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메디톡스, 美에볼루스 주식 처분 배경은? 메디톡스

◆일동, 마이니 · 지큐랩 · 비오비타 설 맞이 기획전 진행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지큐랩 제품. (제공=일동제약)

일동제약이 설을 맞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일동 본사 공식 스토어'에서 ▲마이니(MyNi) ▲지큐랩(gQlab) ▲비오비타 등 주요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는 ▲마이니 활력 멀티맨 · 활력 멀티우먼 ▲마이니 트리플 알티지 오메가3 ▲마이니 아이케어 루테인지아잔틴 등을 가격 할인과 함께 선물용 케이스와 쇼핑백이 포함된 세트 상품으로 선보인다.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지큐랩'은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 ▲지큐랩 장건강 프리바이오틱스 등의 제품을 최대 52%까지 할인 판매한다.


◆루닛, 다보스포럼서 AI가 이끄는 헬스케어 미래 제시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16일부터 20일(현지시간)까지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되는 '세계경제포럼(이하 다보스포럼)'에서 글로벌 헬스케어 분야의 미래를 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루닛은 이번 포럼에 전 세계 스타트업 및 성장기업 가운데 세상을 선도할 만한 앞선 기술력을 가진 기업인 '글로벌 이노베이터(Global Innovators Community)'로 선정돼 공식 초청을 받았다. 특히 중소기업으로서 이번 포럼에 참석하는 아시아권 기업은 10여 개 안팎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루닛과 그린랩스 2개 업체만 초청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