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지스운용, 비브스튜디오스와 미래형 공간 조성
범찬희 기자
2023.01.17 11:12:37
AI 메타버스 기업과 MOU… "미디어 산업 최적화 제작 공간 마련"
지난 16일 정석우 이지스자산운용 리얼에셋부문 대표(왼쪽)가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이지스자산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이 메타버스 콘텐츠 전문기업과 함께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미래를 열어갈 새로운 공간 조성에 나선다.


이지스운용은 지난 16일 비브스튜디오스와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산업 맞춤형 미래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메타버스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지난 2021년 자체 연구소인 '비브랩'을 설립하고, AI 기반의 버추얼 프로덕션과 버추얼 휴먼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있다. 비브스튜디오스는 버추얼 휴먼 '질주'를 비롯해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바탕의 방탄소년단(BTS) 오리지널 스토리 영상, VR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등으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이지스운용은 비브스튜디오스의 AI, 디지털 트윈, 버추얼 프로덕션 등의 기술이 결합된 미래형 빌딩 구축에 나선다. 이지스운용은 공간 조성을 위한 투자와 개발을 담당한다. 비브스튜디오스는 개발 계획을 자문하고 공간 임대와 기업 유치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1900억대' 리파이낸싱에 쏠리는 눈 '배당률 8% 상향' 자신감 근거는? 물류·데이터센터 다음은 '중소형 오피스' 이지스운용-KKR, 조인트벤처 설립 '무기한 연기'

이지스운용은 공간 사용자 관점에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접근으로 다양한 공간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성장 추세인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필요한 미래형 공간을 제공해 산업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는 "다양한 혁신기술과 솔루션 도입을 통해 공간 콘텐츠의 가치를 새롭게 발현해 나가고 있는 이지스자산운용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AI, 디지털 트윈, 버추얼 프로덕션 등 선도적 기술력과 노하우를 조화롭게 결합, K-콘텐츠를 위한 최적의 제작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석우 이지스자산운용 리얼에셋부문 대표는 "K-콘텐츠의 미래 성장을 위한 이번 협력으로 비브스튜디오스의 기술과 노하우를 공간에 활용할 수 있어 매우 기대된다"며 "사용자의 관점에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산업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