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쿠팡 '블랙 생필품 위크' 개최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1.11 10:33:03

◆쿠팡 '블랙 생필품 위크' 개최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쿠팡이 오는 15일까지 생활용품을 파격 할인하는 '블랙 생필품 위크'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2022년 5월 처음 시작한 '블랙 생필품 위크'는 작년 총 5회 열려 파격적인 할인으로 고객의 큰 호응을 받아왔다.  이 같은 고객의 호응에 힘입어 쿠팡은 올해 첫 '블랙 생필품 위크'를 준비했다. 최근 물가가 지속 상승하는 가운데 생필품을 더욱 알뜰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와우회원을 위해 이번 이번 블랙 생필품 위크의 부제는 '살림만족 프로젝트'로 정했다. 이번 행사에는 생활용품 브랜드 중 지난 22년 한 해 동안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았던 생활용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행사기간동안 사용 가능할 수 있는 금액대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SPC, 전 사업장에 '통합 안전점검 앱' 도입


SPC가 안전경영 강화를 위해 전 사업장에 IT 기술을 활용한 '통합 안전점검 시스템 앱(App)'을 개발해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SPC가 안전경영선포식을 통해 발표한 안전경영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IT 기술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안전 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각 사업장의 안전관리자들은 안전관리 앱이 설치된 태블릿PC를 활용해 담당하고 있는 생산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은 물론 직원들의 안전 교육에 대해 보다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전체 90여 곳의 생산시설과 물류센터 중 SPC삼립, 파리크라상, SPL, 던킨, SPC GFS 등 50여 개 사업장에 시스템 도입을 완료했으며 나머지 사업장들도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시스템을 오픈해 전 사업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 카페24,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연동

관련기사 more
쿠팡이 제시한 미래형 물류 패러다임 '대구FC' 쿠팡, 스타트업 지원 팔 걷어붙인다 "지난해 물류센터 거래액 2.1조, 전년比 51% 감소"

카페24가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서비스를 자사 플랫폼에 연동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으로 온라인 사업자는 고객에게 결제 편의성이 높은 쇼핑 환경을 제공해 손쉽게 고정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충성고객을 늘리는 '락인 효과'와 함께 상대적으로 정확히 수요를 예측할 수 있어 재고관리까지 쉬워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특히 카카오페이 정기결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는 물론 충전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카카오페이머니'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어 소비자 결제 선택폭을 늘릴 수 있는 특장점까지 갖췄다. 도입 방법은 간편하다. 온라인 사업자는 카카오페이 사용 신청·승인 후 간단한 설정만으로 정기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 대안육 토스트 5만개 판매


신세계푸드가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제품이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11월부터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매장 에서 판매 중인 '베러미트 토스트'가 일 평균 800여개씩 판매되며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만개를 돌파했다. 이 같이 높은 판매량은 '베러미트'에 감자 샐러드, 달걀 등 건강재료를 더해 토스트로 선보인 것이 대안육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줄이고 '베러미트'를 건강하고 맛있는 식재료로 인식시키는데 주효했기 때문이다. 신세계푸드는 현재 판매 중인 베키아에누보, 데블스도어 등 자사 외식매장에서의 '베러미트' 메뉴를 비롯해 식품제조, 베이커리, 외식, 급식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베러미트'의 활용 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 밀키트 키운다!


이마트24가 밀키트 매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27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이마트24가 지난해 한 해 동안 밀키트 판매량을 상권별로 분석한 결과 독신주택가, 일반주택가, 오피스가 순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주택 밀집 지역과 아파트 단지 등 주거지역에 위치한 매장의 판매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이마트24는 집밥족을 잡기 위해 밀키트 등 간편식 라인업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11일부터 '이달의 밀키트' 상품으로 ▲소고기버섯잡채 ▲제주흑돼지묵은지찜 ▲육수가득소불고기전골 ▲대한곱창곱창전골 등 4종의 상품을 선정하여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집밥 맛집'으로서의 역할 또한 수행할 방침이다.


◆ 이디야커피 딸기 음료 5종, 누적 판매 10만 잔 돌파


이디야커피가 지난 5일 선보인 딸기 음료 5종이 출시 5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잔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디야커피의 딸기 음료는 매 시즌 한정으로 선보일 때마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겨울 대표 메뉴다. 올해는 충청남도와 농산물 유통 협약을 통해 논산에서 재배된 제철 설향 딸기를 활용한 ▲딸기 듬뿍 라떼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생딸기 핑크 포멜로 플랫치노 ▲생딸기 블루밍 그린티 ▲생딸기 쥬이시 애플라임티 등 총 5종으로 더욱 다양하게 선보였다. 딸기 음료 5종은 지난주 출시 후 단기간에 10만 잔을 돌파하며 단숨에 매출 순위 상위권에 자리 잡았다. 음료와 함께 선보인 딸기 베이커리 3종 역시 5일 만에 3만 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11일부터 25일까지 고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딸기 베이커리 할인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 샘표, 깔끔하고 담백하게 연두해요


샘표가 자체 집계 결과 매년 명절 시즌이면 연두 매출이 2배가량 뛰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천연 맛 성분이 풍부한 콩 발효액에 8가지 국산 야채 우린 물을 더한 깊은 감칠맛이 특징이다. 색과 향이 진하지 않고 갖은 양념 없이도 요리의 풍미를 높여주기 때문에 차례상에 올리는 음식에 사용하기 좋다. 특히 채소에 부족한 감칠맛을 더해줘 짜지 않고 맛있는 나물요리를 만들 때 매우 편리하다. 고깃국물 대신 연두 밑국물로 떡국을 만들면 간편하면서도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샘표는 12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요리에센스 연두로 쉽고 맛있게 나물요리 만드는 법을 비롯해 어렵게 느껴지는 명절음식을 누구나 쉽게 요리하는 법을 공유한다. 


◆이브자리, 2023년 침구 소비 트렌드는 'H.Y.P.E.R'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올해 침구 소비 트렌드를 관통할 키워드로 '하이퍼(Hyper)'를 11일 발표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포문이 열린 2023년에는 이러한 흐름이 가속화되며 기존의 침구 소비 경향을 '초월(Hyper)'하는 새로운 소비문화가 자리잡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브자리가 제시한 'H.Y.P.E.R'는 ▲편안함 주는 침구(Hygge) ▲젊은 고객층(Young Customer) ▲취향 중심 소비(Reveal Preference) ▲수면기술 고도화(Evolution of Sleep-tech) ▲경험 위한 공간(Real Space for Experience)을 의미한다. 이브자리는 변화가 두드러지는 만큼 올해 침구업계도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하려는 움직임이 커질 것이라는 방침이다.


◆ 대명, 스마트라이프 신규 고객 냉장고·에어드레서 증정


대명스테이션이 1월 '대명 스마트라이프'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삼성 비스포크 가전 5종을 추첨 증정하는 새해맞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대명 스마트라이프는 삼성전자 가전 구매 시 1구좌당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제휴, 결합상품이다. 상조를 비롯해 해외여행, 크루즈 중 하나를 선택해 가입한 뒤 필요한 시기에 웨딩, 어학연수, 골프 등 8가지 하이브리드(전환) 서비스로 바꿔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다면 만기 시 납입금 전액을 돌려 받을 수도 있다. 오는 31일까지 운영되는 프로모션은 신규 가입고객 전원이 대상인 경품 증정과 3구좌 가입고객에 한해 소노호텔앤리조트 숙박권까지 지급하는 세부 이벤트로 구성됐다.


◆마니커에프앤지, HMR 시장 공략 박차


마니커에프앤지가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리얼홈밀(Real Home Meal)'에서 두 번째 시리즈로 국탕류 2종 '담백한 닭곰탕'과 '얼큰한 닭개장'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리얼홈밀은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통해 행복한 식탁을 만들어주는 프리미엄 집밥'이라는 콘셉트의 마니커에프앤지 HMR 브랜드다. 담백한 닭곰탕과 얼큰한 닭개장 모두 진한 국물 맛을 내기 위해 오랜 시간 우려내 깊은 맛을 더했으며 실온에서 12개월간 보관이 가능해 대량구매해도 보관이 용이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