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마이크로소프트, 오픈AI에 100억 달러 투자 논의
심두보, 노우진, 정혜민, 우세현 기자
2023.01.11 09:00:20
구글과 검색 엔진 대항마 되나
이 기사는 2023년 01월 11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정혜민, 우세현 기자] 무슨 일이지?


마이크로소프트가 대형 스타트업 투자를 고민하고 있어요. 10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AI에 100억 달러를 투자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지난 2019년에 10억 달러를 이 스타트업에 투자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이처럼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는 배경에는 검색 엔진이 있습니다. 현재 세계의 검색 엔진 시장은 구글이 장악하고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AI의 ChatGPT를 활용해 구글에 도전하려 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신들의 검색 엔진인 빙을 오픈AI와 엮어 차별화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more
ChatGPT 붙잡고 주가 2배 뛴 버즈피드 엔비디아가 MS-블리자드 M&A를 우려하는 이유는? 무제한 휴가 도입한 마이크로소프트, 진짜 이유는? 글로벌텍스프리 자회사 엘솔루, AI챗봇 시장 공략

ChatGPT는 다양한 주제의 질문에 상세한 설명으로 응답하며, 이 질의응답 형식은 사용자가 특정 주제를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아직 이 ChatGPT는 정보 출처에 대한 컨텍스트를 제공하지 않으며, 응답이 부정확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10일(현지시간) 0.76% 상승한 228.85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들어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4.48% 하락했습니다. 같은 기간 S&P 500은 2.49% 상승했고요. 1월 10일 바클레이즈는 296달러이던 목표주가를 280달러로 내렸습니다. 하루 앞선 1월 9일 파이퍼 샌들러도 265달러에서 247달러로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