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 신임대표 선임·조직 대규모 개편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1.10 13:35:48
이 기사는 2023년 01월 10일 13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카오, 이달 중 신임대표 선임·조직 대규모 개편 [한국경제]

카카오가 이달 중 새 대표를 선정하고 경영진을 비롯한 조직 개편에 돌입한다. 지난해 10월 발생한 대규모 서비스 장애 사태 이후 조직을 대폭 재정비한다는 취지다. 10일 정보통신(I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달 중 서비스·사업 부문 신임 대표를 내정하고 주요 임원 인사와 조직 개편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작년 10월 서비스 장애 사태 이후 한동안 이어졌던 '비상경영' 이후 정상화에 나서는 조치다.

화성산업, 메리츠운용 2대 주주 된다 [파이낸셜뉴스]

대구 1위 건설기업인 화성산업이 메리츠자산운용의 2대 주주로 올라서 향후 경영에도 직접 나선다는 계획이다. 10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화성산업은 지난 6일 강성부펀드(KCGI)와 인수 본계약을 체결한 메리츠운용 지분 인수를 위한 주식 매매계약에 참여했다. 메리츠자산운용은 메리츠금융지주의 자회사로서 총운용자산(AUM) 3조원에 이르는 국내 중견 종합자산운용사다. 화성산업은 사모펀드운용사인 KCGI(대표 강성부)와 함께 지분 100%를 공동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카카오 '판교 신사옥 수익증권' 매각 잰걸음 [파이낸셜뉴스]

카카오 판교 신사옥에 대한 수익증권 매각이 속도를 내고 있다. 1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대한지방행정공제회는 미래에셋맵스일반사모부동산투자신탁61호를 통해 투자한 판교 6-1블록의 수익증권 49.9% 매각자문사에 신영에셋,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를 선정했다. 신영에셋은 국내 및 전략적투자자(SI) 마케팅을 맡는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는 국내 및 해외 투자자 담당이다.


EW계열사 스튜디오앤뉴, 연초부터 1000억 확보 [헤럴드경제]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계열사인 스튜디오앤뉴가 '사랑한다고 말해줘', '굿보이', '해시의 신루', '간헐적 멜로' 등 4개 드라마 편성 계약을 앞두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스튜디오앤뉴는 1000억원 매출 규모 드라마 4편 계약 체결이 임박했다. 스튜디오앤뉴는 올해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있으며 코스닥 상장사 NEW가 40.7% 지분을 가진 계열사다.


'피트니스 유니콘' 꿈꾸던 다노, 직원 절반 권고사직 [조선비즈]

10년차 피트니스 케어 스타트업 '다노'가 지난해 직원 절반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권고사직을 시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다노는 그간 투자금으로 회사를 운영해왔으나 지난해 글로벌 경기침체 여파로 투자시장이 얼어붙자 적자가 지속되던 코칭사업부를 정리했다. 현재는 커머스식품사업부만 남겨 다노샵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 기준 83명이던 직원은 현재 40명가량만 남았다.


LG화학, 정전도장플라스틱 미쓰비시에 공급 [주요언론]

LG화학이 일본 미쓰비스에 차량을 가볍게 하는 정전도장 플라스틱 소재를 공급했다. LG화학은 미쓰비시의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인 아웃랜더(Outlander), 델리카(Delica) D:5, RVR 등 3종의 프런트 펜더에 자사의 정전도장 플라스틱 소재(LUCON TX5007)가 적용됐다고 10일 밝혔다. 프런트 펜더(휀다)는 앞쪽 타이어를 덮고 있는 자동차 옆면의 외장 부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200억 출자 IBK뉴딜펀드, GP 5곳 '도전장'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