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크라토스-메타록 공동사업 계약 체결
김가영 기자
2023.01.10 11:08:28
"메타버스 투표 생태계 구축할 것"
서해영 메타록 대표(좌)와 파로스랩스 강동원 대표(우)가 크라토스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파로스랩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투표 앱 크라토스를 운영 중인 주식회사 파로스랩스(대표 강동원)가 메타버스 전문기업 메타록과 '메타버스 투표 생태계 구축'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크라토스는 투표 참여자에게 리워드로 크라토스 토큰(CRTS)을 제공하는 V2E(Vote to Earn) 플랫폼이다. 크라토스 토큰은 고팍스(GOPAX), 게이트아이오(gate.io) 등 총 12개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크라토스는 최근 토큰의 투명성 및 안전성 제고를 위해 가상자산 전문 수탁업체인 한국디지털에셋(KODA)과 수탁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메타록은 메타버스의 탈중앙화를 기치로 내세운 '닷큐브 프로토콜'을 개발한 기업이다. 메타버스를 사업자의 서비스 중심 플랫폼에서 사용자 중심 환경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메타록의 프로토콜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DCP라는 규약에 맞춰 자유롭게 메타버스를 만들 수 있다.


양 사는 이번 계약으로 메타록의 메타버스 플랫폼과 크라토스의 모바일 투표를 결합한 메타버스 투표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강동원 파로스랩스 대표는 "지난해 11월 MOU체결에 이어 메타록과 본격적인 공동사업 진행에 돌입했다"며, "올해 메타버스에서 크라토스 투표와 토큰이 활용되는 새로운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완성도' 높은 블록체인 게임이 흥한다 가상자산 투심 회복…과반수 이상 "투자 확대" 크라토스 토큰, KODA 커스터디 수탁 금리 상승에도 암호화폐 투자 관심↑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