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홈스타일링 커머스' 인테리어티쳐, 36억 투자 유치
장희수 기자
2023.01.05 13:00:19
하나벤처스·스트롱벤처스·BSK인베스트 등 후행투자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5일 10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장희수 기자] 3차원(3D) 인테리어 서비스를 개발하는 인테리어티쳐가 36억원 규모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시리즈A와 시리즈B를 잇는 브릿지 라운드 성격의 펀딩으로 기존 주주인 하나벤처스, 스트롱벤처스, BSK인베스트먼트 등이 투자를 주도했다.

이번 투자는 시리즈A 펀딩 후 1년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진행됐다. 인테리어티쳐는 지난해 3월 45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당시 홈스타일링 시장 개척과 동시에 가파른 성장세를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하나벤처스, 한국투자파트너스, 네이버, 스트롱벤처스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를 이끌어 냈다. 인테리어티쳐 누적투자액은 90억원이 됐다.


인테리어티쳐는 3D 공간에 가구를 배치해 미리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 디자이너가 고객 의뢰에 맞춰 가구의 소재, 부피 등을 고려해 디자인 작업을 진행한다. 지난해 '전문 홈스타일링 디자이너의 3D 스타일링 제안'으로 총 1100건 이상의 디자인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했다.


꾸준한 성장세가 이번 투자 성사 요인이라는 게 인테리어티쳐의 설명이다. 부동산 시장 침체로 가구 인테리어 업계도 불황이지만 인테리어티쳐는 매년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해 10월 기준 누적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81% 성장했다.


인테리어티쳐는 이번 투자 유치한 자금을 서비스 고도화 등에 투입할 예정이다. 전체 공간의 가구 스타일링을 책임지는 '토탈 스타일링'에 이어, 2~3개 가구만 변화를 반영한 '포인트 스타일링' 서비스도 추가해 현재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more
우주발사체 스타트업 '우나스텔라', 55억 투자 유치 하나벤처스, 150억 실탄 '디캠프 새싹'에 쏜다 모바일로 예술품 사고파는 '플리옥션', 시드투자 유치 하나생명 사장에 임영호 하나은행 부행장 추천

장준호 하나벤처스 이사는 "인테리어티쳐의 강점은 프리미엄 가구 시장에 대한 차별화된 접근 방식과 고유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전략"이라며 "리빙 전반에 적용될 수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타일링 및 커머스의 가치는 장기적으로 매우 중요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헌영 인테리어티쳐 대표는 "어려운 스타트업 투자 환경에서도 기존 투자사들과 지속적으로 비전을 공유해 온 신뢰를 바탕으로 후속투자를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