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BNK경남銀, 수도권 영업력 강화한다
이성희 기자
2023.01.04 14:38:04
70년대생 젊고 역량있는 영업점장 전면 배치
사진 제공=BNK경남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BNK경남은행(이하 경남은행)이 젊고 역량있는 영업점장들을 전면 배치하는 등 수도권 영업력 강화에 나섰다.


경남은행은 '2023년 자금 계획 및 수도권 영업 점검회의'를 서울에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업무부 회의실에서 개최된 점검회의에는 최홍영 은행장과 경영진 및 자금관련 부서장, 수도권 영업점장들이 참석해 2023년 주요 계획과 전략을 공유했다.


경남은행은 이번 점검회의에서 ▲미국의 추가금리 인상 가능성 등 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비한 적정 유동성 확보 ▲선제적 리스크 관리 ▲업무 프로세스 디지털화 ▲수도권지역 영업력 강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수도권지역 영업력 강화와 관련해 미래산업 중심 자산 성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경남銀, 1년새 0.57%p↓…부산銀에 열세

최홍영 은행장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선 미래산업 중심의 자산 성장이 이뤄져야 한다"며 "IT, 지식산업센터 등 미래첨단산업 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수도권지역이 이를 리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도권지역 영업력 강화를 위해 젊고 역량있는 영업점장들을 전면 배치했다"며 "역동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남은행은 최홍영 은행장 취임 이후 '투 트랙 전략'을 바탕으로 지역적 기반인 경남·울산지역 영업력을 공고히 하면서도 수도권 지역 고객 확대에 힘을 쏟아 왔다. 현재 경남은행 수도권 지역 영업점은 서울영업부, 강남지점, 여의도지점 등 8곳이다. 이중 영업점장이 새로 임명된 곳은 3군데며, 이광준 서울영업부장, 김일수 여의도지점장, 조원태 성남위례지점장 등이며 모두 70년대생으로 알려졌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사에서 새로 임명된 3명 외 나머지 5명도 지난 인사에서 수도권지역 영업점에 배치됐으며, 8명 모두 70년대생의 젊은 점장"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