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百, 중소 협력사 결제 대금 3500억 조기 지급 外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1.03 09:47:54

◆현대백화점그룹, 중소 협력사 결제 대금 3500억 조기 지급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일 밝혔다. 고물가와 고금리 등으로 자금시장이 경색된 상황에서 협력사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이에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1만4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 대금 3500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13일 앞당겨 설 연휴 전인 이달 18일에 지급한다. 결제 대금을 조기에 지급 받는 중소 협력사는 현대백화점과 거래하는 5000여 곳을 비롯해, 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현대백화점면세점·현대L&C·현대이지웰 등 12개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곳이다.


◆쿠팡 설 맞이 최대 50% 할인 기획전 진행


쿠팡이 민족 대명절 설을 맞이해 관련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기획전을 21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쿠팡은 다양한 혜택으로 명절선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설 특가 상품', '브랜드데이', '설 선물 위크', '키워드데이' 등의 코너를 운영한다. '설 특가 상품' 코너에서는 매주 월요일·수요일·금요일 새로운 특가 상품이 오픈 된다.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인기 명절선물 브랜드에서 하루씩 자사 상품을 할인해 선보이는 '브랜드데이'는 필립스, 애경, 샘표, 정관장, 등 총 16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아울러 기획전 기간 동안 고물가 걱정 없이 알뜰하게 설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알뜰 장보기' 코너도 마련했다.


◆CU, 편의점 피싱 예방 시스템 가동

관련기사 more
갤러리아百, VIP고객 잡기 나섰다 현대百, 헬스케어 영역 확대 'MZ세대 공략'

CU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 되고 있는 피싱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상품권 거래 세이프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3일 밝혔다. CU는 편의점 내 피싱 사고 예방 활동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달부터 ▲사고 예방 점포 교육 정례화 ▲결제 기준값 설정 및 이상 징후 알람 시스템 ▲피싱 안내 점포 BGM 강화 ▲포스 예방 안내문 팝업 개선 등을 시행한다. 아울러 올해 분기별로 피싱 사기 방지 점포 교육 및 안내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의 모든 점포에 안내 되는 본부메시지와 가맹점주의 점포 운영을 돕는 전용 앱 CU스쿨을 통해 관련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안내한다. 


◆갤러리아百, '오트리' 테니스화 출시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오트리' 테니스화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대표 모델은 '오트리 메달리스트'로 색상은 ▲블랙 ▲화이트 ▲그린 등 총 7가지이다. 가격은 소재별로 약 26만원~31만원대이며, 명품관 웨스트 5층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트리'는 1982년 미국 텍사스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테니스, 러닝 및 에어로빅 신발로 유명하다. 편안한 착화감과 빈티지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다양한 착장에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국내에서는 2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푸드, 딸기 시즌 맞아 '딸기 쉬폰 케이크' 출시


신세계푸드가 겨울철 딸기 성수기를 맞이해 충남 논산지역의 설향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딸기 쉬폰 케이크'와 '딸기 데니쉬'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세계푸드가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 출시한 `딸기 쉬폰 케이크'는 폭신한 케이크 시트 위에 생크림을 올리고 설향딸기를 토핑해 상큼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가격은 1만2980원이다. '딸기 데니쉬'는 바삭한 데니쉬 크로아상 사이에 꽉 채워진 달콤한 연유 크림 속 딸기잼과 생딸기가 풍성하게 들어있는 딸기 크림 크로아상이다. 특히 4입으로 구성된 1세트의 판매가가 6980원으로 가성비를 갖췄다.


◆코카콜라, 한정판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 출시


코카콜라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마법 같은 일상을 응원하는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이번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는 계묘년을 상징하는 토끼 일러스트를 담은 제품으로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색 바탕과 대비되는 하얀색의 토끼를 더해 시각적인 주목도는 물론 새해 한정판으로의 소장 가치를 높였다. 특히 일러스트는 아빠, 엄마, 아이의 가족 토끼를 활용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새해의 마법 같은 일상을 표현했다.


◆롯데홈쇼핑, 2023 '설 마음 한상' 특집전 진행


롯데홈쇼핑은 오는 18일까지 프리미엄 주방용품, 먹거리 등 명절 선물 상품과 최근 트랜드를 고려한 간편식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TV홈쇼핑에서는 일본 대표 주물 냄비 전문 브랜드 '버미큘라'의 '라이스팟 주물 전기밥솥'을 시작으로 'WMF 냄비 세트'와 '휘슬러 압력밥솥', '테팔 프라이팬 세트'를 연이어 선보인다.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는 행사 기간 중 최대 30%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온라인몰에서는 방송 상품, 백화점 상품, 금액대별 추천 상품 등 명절 인기상품을 종류별로 다양하게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나라사랑포털 앱' 할인 서비스 도입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현역 용사 전용 플랫폼 '나라사랑포털' 모바일앱을 통해 현역 용사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먼저 현역 용사가 간편하게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나라사랑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 군 장병 우대업소에서 나라사랑페이로 결제할 경우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현역 용사가 보다 저렴하게 든든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점포에서 나라사랑페이로 푸드 상품 결제 시 5%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푸드류는 도시락, 삼각김밥, 햄버거 등 총 110여종이다. 또한 나라사랑포털 앱에서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을 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자연을 생각한 친환경 설 선물세트 출시


대상㈜ 청정원이 설을 맞아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자연스러운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청정원이 자연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자연스러운 선물세트'는 친환경 포장재를 활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재활용 효율성도 높였다. 아울러 가성비를 선호하면서도 합리적인 품질과 구성에 대한 니즈를 가진 소비 트렌드도 적극 반영했다. ▲종합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인기 품목인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담은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양한 종류의 김의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집콕 트렌드를 반영한 ▲홈스토랑 간편식 세트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11번가, '2023 새해맞이 설 체크인' 행사


11번가가 특가 상품을 준비한 '2023 새해맞이 설 체크인' 행사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11번가는 물가 영향으로 구매 부담이 큰 장보기 상품과 패션·뷰티, 리빙, 가전, 유아동, 생필품 등 주요 카테고리에서 총 600만여 개에 달하는 특가 상품을 마련했다. 아울러 각 카테고리별 상품을 최대 15% 할인가로 선보이고 '카드사 할인쿠폰'도 추가 제공한다. 또한 지역생산자와의 협업한 품질이 높고 가성비 있는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마련했으며 설 특집 라이브 방송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11번가는 평일 자정 전 주문 시 다음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슈팅배송'으로 빠른 배송에도 나선다.


◆삼성물산 토리버치, '루나 뉴 이어' 캡슐컬렉션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브랜드 토리버치(TORY BURCH)는 2023년 토끼 해를 맞이해 특별 제작한 토끼 캐릭터 '리바(REVA)'를 디자인적 포인트로 한 '루나 뉴 이어(Luna New Year)' 캡슐컬렉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토리버치는 행운과 기쁨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와 함께 모자이크 느낌으로 표현한 토끼 캐릭터 '리바'를 디자인적 포인트로 삼았다. 토끼의 전체 실루엣 뿐 아니라 귀의 형태를 특징 잡아 프린트, 자수, 패치 등으로 다양하게 아이템에 적용했다. '루나 뉴 이어' 캡슐컬렉션은 전국 주요 매장은 물론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및 토리버치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판매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