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용구 신한은행장 "건전성 관리·취약차주 맞춤 지원"
배지원 기자
2023.01.02 15:36:43
"고객중심 가치 최우선…위기상황 경영관리도 힘써야"
한용구 신한은행장. 신한은행 제공

[딜사이트 배지원 기자] 한용구 신한은행 은행장이 고객중심의 가치는 더욱 발전시키고 고객과 사회의 견고한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행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3년 전략목표는 고객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경영관리'에 힘써야 할 때"라고 말했다.


한용구 행장은 "경기둔화를 넘어 경기침체가 예상됨에 따라 전 금융권에 걸쳐 취약차주를 중심으로 건전성 악화와 소상공인, 한계기업의 부실이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정밀한 데이터 분석으로 건전성을 촘촘히 관리하고, 확장될 내부통제 체계는 금융소비자와 직원 여러분을 보호하며, 상호 신뢰를 두텁게 쌓아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금융업의 핵심 영역의 질적 성장에도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한용구 신한은행장, 사의 표명 "건강상 이유"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새해 키워드 "변즉생 정즉사" 신한은행 한용구 신한은행장 "새해 취약차주 연착륙 적극 지원"

한 행장은 "디지털 전환은 계속 추진해야 할 과제"라며 "뉴 쏠(New SOL)을 비롯한 전 영역의 뱅킹 시스템은 고객 중심의 고객 플랫폼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합 관리하는 혁신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스며드는 금융을 구현하겠다"며 "우리가 꿈꾸는 미래 은행인 '보이지 않는 은행(Invisible Bank)'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밝혔다.


이어 한 행장은 "은행이 지속하기 위해서는 재무적 안정성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개인, 기업, IB, 글로벌 등 핵심 사업에서 질적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각 사업그룹의 노력도 당부드린다"고 부연했다.


또한 기업의 시대적 사명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도 이어가야 한다며, 특히 전 세계적 기후 변화의 심각성이 높아지고 있어 환경 부분(E)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행장은 "친환경 금융을 확대하고, 신재생 에너지와 기후테크 산업을 육성하는 등 본연의 업을 통한 ESG 실천으로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다 함께 기여하자"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