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현승 KB운용 대표 "주식시장 선행성 적극 대응"
범찬희 기자
2023.01.02 11:41:39
솔루션부문 강화·운용수익률 제고 등 4가지 전략 시장대응 주문
이현승 KB자산운용 대표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이현승 KB자산운용 대표(사진)가 계묘년을 맞아 4가지 경영전략과 함께 "불황을 넘어 희망을 사는 2023년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 대표는 2일 열린 신년회에서 "실물경기 침체가 본격화되는 불황기이지만, 2년 연속 종합 주가 지수가 하락한 적은 한 번도 없었다"며 "주식시장의 선행성을 감안한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자"고 주문했다. 리먼사태로 큰 하락폭을 보였던 2008년에도 이듬해 50% 가까운 강한 반등을 보인 만큼 긍정적인 자세로 계묘년을 맞자고 당부한 것이다.


이 대표가 임직원들에게 강조한 올해 경영 전략은 4가지로 요약된다. ▲데이터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사업 강화 ▲ETF(상장지수펀드), TDF(타깃데이트펀드) 등 운용수익률 제고를 통한 외형성장 ▲애자일(Agile)조직 기반 구축 ▲변동성 확대에 따른 전사적 대응체계 마련이다.


우선 상반기 중 개인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인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와 기관특화 솔루션 제공으로 신성장동력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 대표는 또 "지난해 주력했던 ETF와 TDF시장에서 상위사와 격차를 더 줄이고, 글로벌운용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투자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스마트한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게 끔 조직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 대표는 "시장(Market), 법률(Legal), 신용(Credit), 운영(Operation) 등 금융 전 영역에서 체계적인 리스크 분석을 해야한다"며 "올해 회사가 주력해야 할 4가지 전략을 토대로 불황을 넘어 희망을 사는 2023년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B운용, 새 사령탑 맞을까…이현승 대표 거취 '주목' KB운용, 다이렉트인덱싱 '마이포트' 상용화 박차 우정사업본부, '글로벌 ETF' 위탁사 추가선정 돌입 KB운용, 솔루션‧ETF '투트랙' 방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