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최태원 SK 회장 "인류 문제 해결책 제시하는 기업" 목표
최지웅 기자
2023.01.01 14:55:41
SK그룹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메시지 전달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1일 14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 (출처=SK제공)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1일 "기후변화, 질병, 빈곤 등 문제에 해결책을 제시하는 기업이 앞으로 인류의 선택을 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이날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로 보낸 신년 인사에서 "우리에게 소중한 가치를 되새기며 경영시스템을 단단히 가다듬는 기회로 삼아 나아간다면 미래는 우리의 편이 될 것"이라고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지켜야 할 가치를 전했다. 


최 회장은 지난 1년 간 국내외 경영환경의 변화가 거셌던 가운데 새로운 상황에 대처해 도전을 거듭하고 있는 구성원들을 '프런티어(개척자)'라 칭하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아울러 앞으로 반드시 풀어야 할 숙제로 지구와 사람 그리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문제를 꼽았다. 


최 회장은 "이제는 기업에게도 '관계(Relationship)'가 중요한 시대로, 나를 지지하는 '찐팬'이 얼마나 있는지, 내가 어떤 네트워크에 소속되어 있는지가 곧 나의 가치"라며 앞으로 기업 경쟁력은 '관계'의 크기와 깊이, 이해관계자들의 신뢰의 크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최태원 지배력 키우기…긴 호흡으로 접근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원팀 돼 위기 극복하자"

최 회장은 이러한 신뢰를 쌓기 위해서는 우선 '데이터'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해관계자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돌아보고, 무엇을 하면 좋을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민하고 만들어 나가자"고 주문했다.


특히 새로운 국가 및 시장을 발굴하는 등 '관계'와 네트워크의 확장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SK를 포함한 국내 기업들이 힘을 모으고 있는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활동 등을 계기로 '관계'의 범위를 넓히고 기후변화·양극화·디지털 격차와 같은 인류 공동의 문제를 풀어 나가자"고 제안했다.


최 회장은 끝으로 본인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가 '구성원들의 행복'임을 강조하며 "새해에는 무엇보다 구성원 곁에 다가가 함께 행복을 키우는 기회를 늘리고 구성원의 목소리가 경영에 반영되는 시스템을 계속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