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대신증권, 'MTS 통합관심종목' 서비스 오픈 外
박기영 기자
2022.12.30 13:34:43

◆대신증권, 'MTS 통합관심종목' 서비스 오픈

대신증권 'MTS 통합관심종목' 사진(사진=대신증권 제공)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대신증권이 MTS의 해외주식투자 서비스를 강화한다. 대신증권은 모바일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의 이용편의성을 대폭 높인 'MTS 통합관심종목'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MTS 통합관심종목' 서비스는 해외주식투자자들의 이용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화면 구성을 단순화하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국내, 해외 구분 없이 보유 및 관심종목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유종목에 대해서는 해당 국가의 거래시간을 기준으로 자동정렬 되도록 업그레이드됐다. 예를 들어 미국주식 거래시간(오후 6시~오전 6시)에는 미국주식이 상단에 표시된다. 


이 밖에도 해외특징주와 인기주식, 지수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MTS와 HTS를 동기화해 두 매체에서 동일하게 관심종목을 확인할 수도 있다. 사용자 관심 그룹은 최대 150개까지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유진투자證, 온라인 고객 최대 9만원 지급 이벤트 外 미래에셋증권, '인도네시아 ETN' 2종목 이벤트 外 삼성증권, 실전투자대회 개최 '상금 1억' 外 신한라이프, 뇌심혈관질환 보장보험 출시 外

구글 안드로이드OS와 애플 iOS에서 사이보스터치와 크레온모바일 어플을 업데이트하면 변경사항이 바로 적용된다.


정원빈 대신증권 플랫폼솔루션부장은 "고객이 사이보스터치와 크레온모바일 어플을 더욱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향후 대신증권은 온라인 고객 사용 편의를 위해 MTS 및 HTS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SK증권, 개인화 서비스 '투자의 재발견' 오픈



SK증권은 자체 빅데이터 기반의 주식 콘텐츠 '투자의 재발견' 서비스를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주파수 3.0'에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투자의 재발견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초개인화 서비스다.


고객의 투자 행태에 따라 자동으로 유형을 분류하여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주식NVTI(iNVestment Type Indicator)', 나와 유사한 투자자들의 종목을 비교할 수 있는 '프렌즈Pick', 고객이 관심 가질만한 다양한 주제로 인기 종목 순위를 보여주는 '스페셜Pick' 총 3개 콘텐츠로 제공된다.


김성무 SK증권 디지털사업본부장은 "'투자의 재발견'은 SK증권 빅데이터 플랫폼이 고객 투자패턴을 인지·분석해 개인별 맞춤형 주식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투자자의 투자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의 투자행태를 점검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 오픈



유진투자증권은 1달러만 가지고도 미국 우량주에 투자할 수 있는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자에게 소액으로 해외 주식을 분산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서비스를 마련했다. 현재 미국 증시에 상장된 30여개 우량 종목에 대한 소수점 거래가 가능하며, 거래 가능한 종목 수는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최소 매수 주문 금액은 1달러다. 그 이상부터는 0.01달러 단위로 자유롭게 주문할 수 있다. 최소 매도 단위는 0.000001주이며, 해당 종목의 잔고 평가금액이 1달러 미만일 경우 전량 매도만 가능하다. 주문 체결은 미국 증시의 정규장 시작 시점부터 10분마다 시장가 기준으로 이뤄진다. 소수점 주식이 1주 이상 모이면 온주로도 전환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주식을 적금하듯이 일정한 주기로 매수할 수 있는 '소수점 적립식 투자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소수점 거래가 가능한 해외 우량주를 대상으로 원화 1000원 또는 미화 1달러부터 적립식 투자 신청이 가능하다. 맞춤형 투자전략 수립을 위해 일간, 주간, 월간 등 적립 주기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는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와 HTS(홈트레이딩시스템), 또는 영업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기존 해외주식 거래 고객이라면 간단한 신청 과정을 거친 후 바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소수점 적립식 투자 서비스'는 현재 HTS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추후 MTS를 통해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메리츠증권, 자동 RP 투자로 일복리 수익 내는 '슈퍼365 계좌' 출시



메리츠증권은 은행의 '파킹통장' 기능에 업계 최저수준 수수료 혜택을 더한 '슈퍼(super) 365 계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슈퍼365 계좌'는 투자를 하지 않아도 보유한 현금에 일복리 이자수익을 제공하는 '환매조건부채권(RP)자동투자 서비스'를 비롯해 국내∙해외주식, 펀드, 채권 등 다양한 금융투자상품을 국내 최저수준의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는 종합 자산관리계좌이다.


'RP 자동투자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슈퍼365 계좌 내 보유현금을 매 영업일 기준 하루에 한번 지정된 시각에 자동으로 투자하고 다음날 자동 매도해 일복리 투자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은행의 적금통장이나 증권CMA 계좌가 특정기간이 지나거나 출금신청을 해야만 이자를 받을 수 있었던 것과는 달리, 슈퍼365 계좌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보유현금에 일복리 이자수익을 제공한다.


'슈퍼365 계좌'는 이자를 받기 위해 매번 별도의 CMA계좌로 현금을 이체하거나 수시 RP상품을 매매해야 하는 단점을 개선했다. 원화와 미국 달러 모두 금액 한도 없이 이용 가능하다.


RP 자동투자는 원화 16시30분, 미국달러 14시30분기준 슈퍼365 계좌 내 출금이 가능한 금액을 한도로 이뤄진다. 기준시각 이후 신규 입금 또는 매매증거금 등으로 사용된 금액은 RP자동투자에서 제외되고 투자자예탁금으로 남아 예탁금 이용료를 지급 받는다.


'슈퍼365 계좌'는 가입요건을 없애고 복잡한 혜택을 하나의 계좌로 통합해 가입시점과 상관없이 모든 고객들이 업계 최저수준의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수수료는 국내주식 0.009%, 해외주식 0.07%(미국, 중국, 일본, 홍콩), 채권 0.015%이며 국가별로 미국 90%, 중국·홍콩·일본 80% 환전수수료 할인 우대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대차중개 서비스를 통해 국내주식뿐만 아니라 채권을 대여해 추가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슈퍼365 계좌는 일반 주식계좌와 동일하게 해외주식 통합증거금과 소수점거래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거래로 국내 또는 해외주식의 레버리지 투자도 할 수 있다.


슈퍼365 계좌는 온라인 전용으로 메리츠증권 앱에서 비대면 계좌개설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하나증권, 'US Tech Top 10 ETN' 2종 신규출시


하나증권은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된 톱 10 기업에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한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증권에 따르면 '하나 Solactive US Tech Top 10 ETN(H)'과 '하나 Solactive 2X US Tech Top 10 ETN(H)'은 기초 지수 개발사 솔랙티브(Solactive)에서 개발한 Solactive US Tech Top 10 Index NTR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이는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된 종목 중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을 선별해 유동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비중을 배분해 투자하는 지수다.


US Tech Top 10 ETN 두 종목 모두 환헤지형으로 기획돼 원·달러 환율에 대한 노출을 제거하고 지수 변동에만 연동되도록 했다. 하나증권은 직접 유동성(LP)을 공급한다.


차기현 하나증권 부사장은 "하나증권은 탄소중립 ESG ETN, US Tech Top 10 ETN과 같이 다양한 테마형 상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는 상품을 적시에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