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휴마시스, 코로나 분자진단키트 식약처 등록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2.29 15:07:05

◆휴마시스, 코로나 분자진단키트 식약처 등록 완료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현장형 신속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분자진단분야 진출 등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는 가운데, 올해 개발한 코로나19 분자진단키트에 대한 국내 사용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휴마시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분자진단키트인 'Humasis COVID-19 RT-PCR Kit'의 제조 허가증을 획득하고 국내 허가 등록을 완료했다. 'Humasis COVID-19 RT-PCR Kit' 제품은 상용화된 Bio-Rad사의 CFX96 Real-time PCR, Thermo Fisher Scientific사의 QuantStudio 5 Real-time PCR 장비를 통해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결과를 도출하는 시간은 약 51분이며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타겟 유전자가 3개로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차바이오텍, 美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참석


관련기사 more
'휴마시스 인수' 남궁견 회장 "진단키트 사업 매진" '휴마시스-셀트리온' 법적분쟁 예고

차바이오텍이 내년 1월 9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2023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참가한다.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는 매년 50여개국 1500여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헬스케어 투자 행사다. 차바이오텍은 해외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1:1 미팅에서, 현재 집중하고 있는 파이프라인을 소개하고, 기술이전, 공동개발, 투자유치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차바이오텍이 집중하고 있는 파이프라인은 ▲항암 면역세포치료제 'CBT101' ▲퇴행성 요추 추간판으로 인한 만성 요통 세포치료제 'CordSTEM-DD' ▲난소기능부전 세포치료제 'CordSTEM-POI'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CBT-NPC'다.


◆경동제약, 고액기부자 모임 '나눔명문기업' 가입



경동제약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KF94 그날엔 마스크 10만 장을 포함한 4억 원을 전달하며 고액 기부자 모임인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 '나눔명문기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억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한 기업이 참여하는 고액 기부 프로그램으로, 경동제약은 2004년부터 올해까지 사랑의열매에 총 42억여 원을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해 왔다.


◆유한양행-유한크로락스, 유한락스 고농축 리필형 세정제 출시



유한양행이 강력한 세정력을 제공하면서도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은 72% 줄여주는 '유한락스 고농축 리필형 세정제' 욕실용과 주방용을 출시했다. '유한락스 고농축 리필형 세정제'는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 증가로 인한 환경피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된 제품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소비에 동참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제공된 빈용기에 물과 리필용액을 채우고 '360도 분사 시스템'이 적용된 스프레이를 연결한 다음 잘 섞어서 필요한 곳에 분사 후 물로 씻어내면 쉽고 간편하게 청소를 마무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젬백스, 진행성핵상마비 치료제 GV1001 2상 임상시험 IND 신청



젬백스앤카엘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진행성핵상마비(PSP) 치료제 GV1001의 국내 2a상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청한 임상시험은 진행성핵상마비 환자를 대상으로 GV1001 0.56mg 또는 1.12mg을 피하투여 하여 질환의 중증도 개선 효과와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것으로, 다기관, 무작위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평행 설계, 전향적, 제2a상 임상시험이다. 진행성핵상마비는 비정형 파킨슨 증후군*으로 파킨슨 형태 중 가장 악성으로 알려진 신경퇴행성 질환이다. 진행성핵상마비의 원인은 분명히 밝혀져 있지 않으며, 치료제도 아직 없다.


쎌바이오텍, 종합비타민 흡수율 높이는 CBT 유산균 발견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은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CBT 유산균(CBT-LR5)'에서 종합비타민의 흡수율을 높이는 새로운 기능성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쎌바이오텍이 발견한 CBT-LR5 유산균은 종합비타민의 주영양성분인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율을 높여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등 지질대사 개선과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동물실험 결과 비타민을 단독 섭취했을 때보다 CBT 유산균과 함께 섭취했을 때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철 ▲칼슘 등의 흡수율이 크게 증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지수, 동맥경화지수는 감소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