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푸본현대생명, ESG경영 실천의지…홈페이지 오픈
박안나 기자
2022.12.28 13:37:13
ESG경영 추진계획 및 주요 활동내용 공유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푸본현대생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지를 담은 ESG경영 홈페이지를 열었다.


푸본현대생명은 ESG경영 추진 계획과 주요 활동 내용을 고객과 공유하기 위해 ESG경영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  ESG경영 홈페이지에서는 ESG경영 비전과 2024년까지 추진목표, 실천과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푸본금융지주의 ESG경영 비전을 지향한다. 탈탄소화(Decarbonization), 디지털화(Digitization), 역량강화(Empowerment), 사회적 책임 이행(Connection) 등 4대 ESG경영 비전에 따라 추진 목표와 과제를 선정하고 실천한다.

관련기사 more
푸본현대생명, 3925억원 유상증자…건전성 강화 '이탈 우려' 푸본현대 "검증된 수익으로 방어" 푸본현대 "1000억 영구채 콜옵션 행사할 것" 푸본현대, 4%대 운용이익률 회복

환경(E)분야에서는 ▲녹색금융(Green Finance) 투자확대 ▲탄소배출산업 투자제한 ▲온실가스 감축 등을 시행하고 있다. 사회(S)분야에서는 ▲고객만족도 향상 및 고객중심의 완전판매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 ▲소통하는 조직문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문화 등을 추진한다. 지배구조(G)분야에서는 ▲리스크 관리 ▲준법 및 윤리 경영 등을 실천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의 ESG경영 홈페이지는 PC와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각 비전별 실천과제를 카드섹션으로 구성해 디자인 효과와 이용자의 가독성을 높혔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고객들 함께 ESG경영의 추진 계획과 주요 활동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ESG경영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며 "ESG경영을 통해 긍정 에너지(Positive Energy)가 더 넓게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