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 대우조선해양 이어 STX중공업도 인수 추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27 09:04:55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7일 08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화, 대우조선해양 이어 STX중공업도 인수 추진[한국경제]

한화그룹이 선박용 엔진 제조사인 STX중공업 인수를 추진한다. 최근 인수를 확정한 대우조선해양과의 시너지 효과를 노리고 추가 기업 인수합병(M&A)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2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한화는 이달 중순 진행된 STX중공업 인수를 위한 예비입찰에 참여한 뒤 실사를 하고 있다. 인수 대상은 국내 사모펀드(PEF) 파인트리파트너스가 보유한 회사 지분 47.81%다. 지분 인수 금액은 1000억원대 초반이 거론된다. 이날 종가 기준 STX중공업의 시가총액은 1984억원이다. M&A에 대한 기대로 이날만 7.04% 올랐다.

기대 인플레 꺾였나…12월 3.8%로 전월보다 0.4%p 내려[연합뉴스]

소비자들의 물가 전망에 해당하는 기대인플레이션율이 3%대로 하락했다. 한국은행이 27일 발표한 '12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대인플레이션율은 11월(4.2%)보다 0.4%포인트(p) 낮은 3.8%로 집계됐다. 향후 1년간의 소비자물가 상승률 전망치인 기대인플레이션율은 지난 7월 4.7%로 역대 최고치를 찍은 이후 4%대에서 오르내리기를 반복하다가, 이달 들어 3%대로 떨어졌다. 기대인플레이션율이 3%대로 내린 것은 지난 6월(3.9%) 이후 처음이며, 지난 5월(3.3%) 이후 가장 낮았다.


도시에서도 양도세 특례 길 열린다…인구감소지역은 주택수 제외[연합뉴스]

앞으로 농어촌이 아닌 도심 지역에서도 양도소득세 과세 특례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정부는 인구감소지역의 경우 도시 주택에 대해서도 주택 수 제외 특례를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27일 기획재정부와 국회에 따르면 여야는 도시 지역에서 농어촌주택 양도세 과세특례 적용 대상 지역을 신설하는 내용의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최근 의결했다. 종전까지는 농어촌지역에 위치한 주택만 양도세 혜택을 받을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일부 도시 지역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 범위를 넓혀주겠다는 취지다.


반토막 난 증권사 실적, 올해 '1조 클럽' 없을 듯…내년에도 '글쎄'[뉴스1]

올해 증권시장이 국내외 불확실성 확대로 인해 부진함에 따라 국내 증권사들의 실적이 악화하면서 '연간 영업이익 1조원'을 경신하는 곳이 3년 만에 없을 전망이다. 2023년에도 이같은 흐름이 이어지면서 '1조원 클럽' 증권사가 나오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7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국내 주요 증권사의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모두 1조원을 밑돌 것으로 예상됐다. 미래에셋증권이 전년 대비 34.1% 감소한 979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고, 이어 메리츠증권이 20% 줄어든 947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 화재 사태 반복 없다" 금융위, 금융보안 규제 보완[조선비즈]

금융당국이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사태에서 드러난 금융보안 규제를 보완한다. 금융위원회는 '금융보안규제 선진화 방안'을 마련하고 금융회사 등이 전사적 차원에서 금융보안을 준수하고, 자율보안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규율체계를 개선한다고 26일 밝혔다. 금융위는 내년 상반기 중 금감원, 금융보안원, IT 보안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금융보안 규율체계 정비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장기적 로드맵에 대한 검토를 시작한다.


집값 2억~3억 빠진 '노도강', 내달 규제지역 해제될까[뉴시스]

정부가 내년 1월 중 규제지역 추가 해제를 예고하면서 서울이 포함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 세 차례에 걸친 규제지역 해제에도 여전히 규제지역으로 남은 광명·하남·과천·성남 등 수도권 4곳과 강남을 제외한 서울이 대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지난해 2030세대 '영끌족'(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받은 사람들) 매수세가 집중된 '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 지역의 집값 하락세가 가팔라지면서 유력하게 점쳐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TX중공업 인수가, 시세 반영 안됐다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