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상헌 의원, 야마다 타로 참의원과 게임 면담 진행 外
이규연 기자
2022.12.23 08:00:25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2일 16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오른쪽)과 야마다 타로 일본 자유민주당 참의원. (출처=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이상헌 의원, 야마다 타로 참의원과 게임 면담 진행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일본 국회의 야마다 타로 참의원과 게임 규제에 관련된 면담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야마다 의원은 일본 자유민주당 소속의 제26대 현역 참의원이다. '표현의 자유를 지키는 모임' 회장으로 게임을 비롯한 콘텐츠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11월부터 게임 관련 의정활동을 한국에서 활발하게 하고 있는 이상헌 의원과 표현 규제에 관련된 의견을 나누고 싶다고 요청한 끝에 이번 면담이 성사됐다. 두 사람은 한국의 셧다운제와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을 비롯해 자율규제와 법률규제 등이 일본에서 어떻게 다뤄지는지 등을 논의했다.


조이시티, 게임 콘텐츠 제작 크리에이터 '조이크루' 모집

관련기사 more
엑스플라, 탈중앙화 거래소 'Dezswap' 통한 USDC 교환 지원 外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레이드 던전 업데이트 外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영웅 '절멸의 날개 루디' 업데이트 外 위정현 "尹정부, 게임정책 실행 계획 내놔야"

조이시티가 크리에이터 크루 프로그램 페이지를 열면서 '조이크루'로 합류할 인원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조이크루는 조이시티 게임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다. 유튜브 채널을 보유한 만 19세 이상이 크리에이터는 2023년 1월 31일까지 공식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조이크루에 선정된 크리에이터가 필수 미션을 달성하면 활동 지원금 100만원을 받게 된다. 신규 팔로어 10명을 모집할 때마다 10만원을 추가로 받는다. 활동 종료 이후 우수 조이크루로 선정된 사람은 특별 보상도 받을 수 있다.


NHN의 '한게임 바둑'에 추가된 오목 콘텐츠. (출처=NHN)

NHN, '한게임 바둑'에 오목 콘텐츠 추가


NHN이 웹보드게임 '한게임 바둑'에 오목 콘텐츠를 추가하면서 서비스 이름도 '한게임 바둑&오목'으로 바꿨다고 22일 밝혔다. NHN은 2014년 '한게임 오목' 서비스를 종료했지만 그 뒤로도 이용자의 재출시 요청이 많았다. 이를 고려해 8년 만에 서비스를 새로 출시하면서 접근성을 높이고 매칭 및 랭킹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새로 추가된 오목 서비스는 공식 룰인 '렌주룰'을 적용했으며 모바일 및 PC 플랫폼을 모두 지원한다. '엘로 레이팅 시스템'을 새로 도입해 비슷한 실력을 지닌 이용자 간의 빠른 매칭을 지원한다. 원한다. 네오위즈는 이용자들이 대결하는 랭킹 시스템, 지인과 오목을 둘 수 있는 친선대국 시스템, 이용자 성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내기대국 등으로 콘텐츠도 다양화했다.


맘모식스에서 만든 생태관광 메타버스 콘텐츠 '카멜리아 VR'. (출처=넵튠)

맘모식스, 생태관광 메타버스 콘텐츠 '카멜리아 VR' 스팀에 출시


넵튠 자회사인 맘모식스가 생태관광 메타버스인 '카멜리아 VR'을 22일 글로벌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 카멜리아 VR는 제주도 동백동산 습지센터와 먼물깍을 3D 관광 메타버스로 구현한 콘텐츠다. VR(가상현실)을 통해 실제 환경 훼손 없이 현지 자연생태를 체험할 수 있다. 현장에서 AR(증강현실)로 접속한 도슨트와 소통도 가능하다. 이용자가 '시청 모드'를 선택하면 버추얼 가이드를 통해 먼물깍까지의 사잇길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자유 모드'를 고르면 먼물깍 일대를 자유롭게 오가면서 관람할 수 있다. 이 콘텐츠는 11월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람사르 총회의 제주 동백동산 습지센터 부스에 전시돼 호평을 받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