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트위터 잡음, 6개월 안에 사라집니다"
심두보, 정혜민 기자
2022.12.22 09:00:20
로스 커버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 적합하지 않아요"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2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일론 머스크 트윗

[딜사이트 심두보, 정혜민 기자] 무슨 일이지?


테슬라와 트위터 모두에 투자하고 있는 거버 가와사키 웰스 매니지먼트(Gerber Kawasaki Wealth Management)의 로스 거버 CEO가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운영하는 데에 적합하지 않다"고 밝혔어요. 2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거버 CEO는 "미디어에 정통한 인물이 광고주와 언론, 그리고 회사(트위터)를 다루도록 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거버 CEO는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를 오랫동안 지지한 인사입니다. 2021년 말 그는 "테슬라에 투자하는 것은 머스크에 함께 투자하는 것"이라며 "그에 대해 만족스럽지 않다면 테슬라에 투자하지 않아야 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비록 거버 CEO가 이번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와 관련해 지적을 했지만, 여전히 그는 머스크의 편입니다. 그는 21일(현지시간) "분명히 말하자면, 테슬라를 사랑하고 머스크를 지지한다"며 "나는 거의 10년 동안 머스크의 벤처 사업에 투자해왔다"고 트윗했습니다. 이어 "내가 손을 뻗는 목적은 도움을 주는 친구이자 지지자로서이다"라고 덧붙였고요.


그래서?

관련기사 more
테슬라 또 급락

테슬라의 CEO 리스크가 조만간 해소될까요? 머스크는 20일(현지시간) 후임자를 찾으면 트위터 CEO 직을 사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거버 CEO는 "테슬라는 지금까지 존재했던 기업 중 가장 중요한 기업"이라며 "이 모든 소음은 6개월 안에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고요.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고 또 사업에 변화를 주는 과정에서 발생한 소음이 테슬라의 기업가치에 정말 큰 영향을 주었다면, 우리는 지금 절호의 매수 기회를 마주하고 있을지 모릅니다. 머스크 1인의 행동이 이미 커질 대로 커진 테슬라의 주가에 실질적으로 미칠 수 있는 영향은 매우 제한적일 수 있으니까요.


주가는 어때?


테슬라의 주가는 21일(현지시간) 0.17% 하락한 137.57달러에 정규 장을 마감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최근 테슬라에 대한 목표주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꼭 머스크 때문은 아닙니다. 이들 애널리스트들은 경기가 침체 국면으로 향하면서 고가의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급감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도이치뱅크는 12월 21일 355달러이던 목표주가를 270달러로, 다이와 캐피털 마켓은 12월 20일 240달러이던 목표주가를 177달러로 낮췄습니다. 12월 20일 미즈호도 목표주가를 330달러에서 285달러로 하향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