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도, 2023년 정기 임원 인사…6명 승진
권녕찬 기자
2022.12.16 15:43:31
창사 이래 첫 여성 임원 배출
왼쪽부터 사공명 상무, 박성묵 CFO(전무), 김희진 이사. 사진=이도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친환경 전문 기업이자 기업가치 제고 플랫폼 이도(YIDO)가 16일 2023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이도는 대내외 경제 위기 선제 대응을 위해 재무전문가를 중용했다고 밝혔다.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여성 임원도 나왔다.


이번 정기 임원인사에서 6명의 인사가 승진했다. 박성묵 최고재무책임자(CFO)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고, 환경 부분에서 성과를 올린 사공명 이사는 상무로 승진했다.


박 전무는 서강대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인크루트 최고운영책임자(COO) 본부장, 쏠라루체 최고운영책임자(COO) 본부장, 영화엔지니 최고재무책임자(CFO), 케이엘파트너스 투자관리총괄 등을 거쳤다.

관련기사 more
이도, 해운대 '클럽디 오아시스' 경력 채용 이도, 해운대 '엘시티 워터파크' 인수 이도,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사회공헌활동 이도, 동해 저온물류 허브공장 본격 운영

사공명 상무는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대학원에서 환경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현장소장, 이도 기술연구소장 등을 거치면서 폐기물 처리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았다.


창립 이래 첫 여성 임원은 김희진 전 법무팀 부장이다. 이번 인사에서 이사로 승진했다. 김희진 이사는 서울대 중어중문학과, 중국 칭화대학교 MBA,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했다. 삼성전자 국내외 마케팅, 법무법인 온누리 변호사, 법무법인 태평양에서 기업 자문 변호사를 역임했다.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대내외 경영 여건을 능동적으로 대처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친환경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다지는 다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