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석준 농협금융회장 내정자 "리스크관리·소통 최우선 추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14 11:04:37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4일 11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석준 농협금융회장 내정자 "리스크관리·소통 최우선 추진" [서울경제]

이석준 NH농협금융 회장 내정자는 국내외 금융시장 불확실성에 대비한 '리스크 관리'와 직원들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내정자는 14일 서울경제와의 통화에서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으로 경영 환경이 지금보다 어려워질 수 있는 만큼 리스크 관리를 최우선하는 경영을 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IPO 상장 내년 연기' CJ올리브영, 몸값 5조까지 뛰었다 [헤럴드경제]

국내 1위 헬스앤뷰티(H&B)기업 CJ올리브영의 '몸값(기업가치)'이 5조원에 이를 것으로 파악됐다. 공모 시장이 얼어붙으면서 CJ올리브영은 애초 올해 8월이었던 기업공개(IPO) 시점을 내년 하반기로 연기했는데, 오히려 몸값이 뛰었다. CJ올리브영의 시장 독주 체제가 날로 굳건해지는 가운데 옴니채널 전략으로 강화한 밸류업 작업이 높은 순이익으로 연결된 결과로 해석된다.


한전 이어 가스공사도 회사채 발행한도 확대 법개정 촉구 [주요언론]

한국전력공사에 이어 한국가스공사도 회사채 발행 한도 확대를 위한 법 개정을 촉구했다. 가스공사는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을 위해 사채 발행 한도를 기존 4배에서 5배로 확대하는 한국가스공사법 개정이 절실하다고 14일 밝혔다.


기업은행 '펀드 사태' 후속조치…사전 평가 '허점' 메운다 [데일리안]

IBK기업은행이 펀드 불완전판매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한 후속 조치에 나섰다. 투자 상품의 기획 단계부터 사후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을 통합하는 온라인망을 마련해 특정 부서가 아닌 은행 본연의 책임을 강화하고, 특히 시스템상 허점으로 남아 있던 사전 평가 절차를 보완한다는 방침이다.


美 '빅스텝' 명분 강해졌다…한은 '베이비스텝' 힘 실려 [주요언론]

미국의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시장 예상치를 하회하면서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곧 금리 인상 속도를 낮춰 '빅 스텝'(한 번에 기준금리 0.50%포인트 인상)을 밟을 명분이 강해졌다. 내년 1월 기준금리 결정을 앞둔 한국은행으로서는 연준의 속도 조절로 인해 여유 공간이 마련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관련기사 more
NH농협금융, 경기침체 대비 자회사 리스크 점검 이석준 NH농협금융 회장 "초일류 금융지주 도약" 실적으로 경영능력 입증해야

에스씨엠생명과학, 코이뮨 백혈병 치료제 1·2a상 완전관해 76.2% [아이뉴스24]

에스씨엠생명과학의 관계사 코이뮨이 '동종 조혈모세포 이식 후 재발한' B세포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1·2a상에서 고용량 투약 환자 중 76%를 넘어선 완전관해(CR·complete remission) 결과를 발표했다. 완전관해 환자 중 미세잔존질환(MRD·minimal residual disease) 음성 달성 환자는 80%를 상회했다.


삼성동 현대차 GBC 부지, 1년 만에 땅값 5000억 빠졌다 [주요언론]

2023년 공시지가 하락으로 단일 필지 중 국내 최고가로 꼽히는 강남구 삼성동 현대차 GBC(글로벌비즈니스센터) 부지 가격도 1년 만에 약 5000억원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국토교통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 따르면 강남구 삼성동 GBC 부지의 2023년도 공시지가는 1㎡당 7474만원으로 평가됐다. 올해 해당 부지 공시가격은 1㎡당 8110만원이었는데 1년 만에 8.51% 하락한 것이다. 부지 총 면적(7만9341.8㎡)을 반영한 땅값은 6조4346억원에서 5조9300억원으로 5046억원 내렸다.


경제6단체, 기업인 사면 건의한다 [주요언론]

윤석열 대통령 연말 특별사면을 앞두고 경제6단체가 기업인 사면 건의를 추진하고 있다. 14일 재계에 따르면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경영자총협회, 무역협회, 중견기업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등 경제6단체는 최근 기업인 사면 요청 명단을 취합했다. 이들 단체는 명단 정리 작업을 거쳐 조만간 기업인에 대한 사면을 건의할 계획이다. 대상자에는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