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이노·성일하이텍, 폐배터리 재활용 합작법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13 13:21:00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3일 13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이노·성일하이텍, 폐배터리 금속 재활용 합작법인 만든다[주요언론]

SK이노베이션이 이차전지 폐배터리 재활용 전문기업인 성일하이텍과 손잡고 폐배터리에 포함된 양극재 금속을 회수하는 사업에 나선다. 양사는 내년 중 SK이노베이션이 독자 개발한 수산화리튬 회수 기술과 성일하이텍이 보유한 니켈·코발트·망간 회수 기술을 결합한 국내 합작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작년 12월 상업화 가능성 검증을 위한 데모플랜트를 대전 환경과학기술원 내에 준공해 가동 중이며, 이를 토대로 성일하이텍과 국내에 2025년 가동을 목표로 하는 첫 상업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올해 수도권 아파트 공급물량 전년 대비 11% 감소 전망"[주요언론]

올해 수도권 아파트 일반분양 물량이 지난해보다 11% 이상 줄어들 것으로 조사됐다. 13일 부동산인포가 부동산R114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아파트 일반분양 물량은 9만9503가구로 지난해 11만2148가구보다 11.3%(1만2645가구) 줄어들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2018년(7만8129가구) 이후 4년 만에 10만 가구를 넘지 못한 결과다. 지역별로는 경기와 인천 분양 물량이 크게 감소했다.


정부 "OECD 37개국 중 한국·코스타리카만 4단계 법인세"[주요언론]

정부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7개 회원국 중 한국과 코스타리카만 4단계 이상의 법인세 누진세율을 갖고 있다고 13일 비판했다. 내년 예산안 국회 통과 과정에서 최대 쟁점으로 부상한 법인세 개편안을 정부안대로 통과시켜달라는 호소의 일환이다. 기획재정부는 이날 예정에 없던 '법인세제 개편은 투자 확대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라는 제목의 보도 참고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KT 구현모 단독 추천 여부, 이르면 오늘 결정[연합뉴스]

구현모 KT[030200] 대표의 연임 향방이 이르면 13일 결정될 전망이다. 업계에 따르면 KT 대표이사후보심사위원회와 이사회는 이날 잇따라 회의를 열어 구 대표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단독 추천할지 여부를 논의한다. 심사위원회 평가 결과를 토대로 이르면 이사회가 이날 중 추천 여부를 결정할 수도 있다. 만일 이사회가 구 대표를 차기 대표 후보로 단독 추천하기로 결의하면 그의 연임 여부는 내년 3월 예정된 정기 주주 총회에서 최종 확정된다. 단독 추천이 안 되면 공모 절차를 밟는다.


NH투자증권, 세대교체 인사단행…리테일총괄 신설·M&A조직 확대[주요언론]

NH투자증권이 13일 리테일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기침체로 수요가 늘어날 인수·합병(M&A) 시장 대응 조직을 확대하는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 리테일 부문은 WM(자산관리)·Namuh(나무)·PB(프리미어블루) 등 3개 영업채널 간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리테일사업 총괄부문을 신설했다. 또 기존 WM사업부 산하의 WM지원본부를 리테일사업 총괄부문 산하의 리테일지원본부로 변경하고, 연금컨설팅본부에는 100세시대연구소를 편제 변경해 퇴직연금 콘텐츠와 솔루션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국산' 초음속미사일 FA-50에 장착한다…K-방산에 '박차'[KBS]

우리 군이 공중 발사가 가능한 '초음속 순항 미사일'을 개발해, 이를 국산 경공격기 FA-50에 장착할 계획인 것으로 KBS 취재 결과 확인됐다. 1년여 전 지대함 용으로 처음 시험개발한 이 초음속 순항 미사일을, 공중 발사가 가능하고 지상과 해상 표적을 가리지 않는 다목적 용으로 개발 중이다. 작전반경이 좁고 무장량이 적은 FA-50 장착에 성공하면, 활용 범위는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르면 2025년 비행 시험도 할 예정이다. 대북 억제력을 향상시키고 방산 수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2차전지 리사이클링 시대' 성일하이텍 車배터리 재활용시장, 2040년까지 500배 커진다 김준 SK이노 부회장 "친환경 사업서 성과 창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