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틱톡 따라 하는 아마존
심두보, 전경진 기자
2022.12.09 09:00:21
사진·동영상 피드 통해 상품 구매, 신규 이커머스 서비스 '인스파이어' 개시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9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아마존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전경진 기자] 무슨 일이지?


아마존이 사진과 동영상 피드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요. 서비스의 명칭은 인스파이어(Inspire)입니다. 아마존은 12월 초 일부 고객에게 이 서비스를 테스트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몇 달 내 인스파이어는 미국에 공개될 것으로 보여요. 올리버 메신저 아마존쇼핑 이사(Derector)는 "몇 번의 탭으로 고객들은 그들의 관심사에 맞춰 신제품을 발견하거나 무엇을 사야 할지 영감을 얻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아마존은 정적인 상품 이미지와 설명을 사용해 통일된 카탈로그를 구성해 왔어요. 고객들이 다양한 상품을 한 번에 보고 비교할 수 있도록 한 거죠. 그런데 인스파이어는 고객에게 특정 상품을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틱톡의 비즈니스 모델과 굉장히 유사해요. 숏폼 플랫폼인 틱톡은 짧은 영상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다만 아마존이 이 방식을 계속 사용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한 뒤 성과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 아마존은 해당 서비스를 과감하게 중단하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관련기사 more
새 진영 짜는 아마존

주가는 어때?


아마존의 주가는 8일(현지시간) 2.14% 상승한 90.35달러를 기록했어요. 최근 1개월 이 기업의 주가는 4.89% 상승했습니다. 같은 기간 월마트의 주가는 6.68% 올랐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