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금호석유화학, ESG평가 A등급 상향
김진배 기자
2022.12.06 16:08:53
KCGS·서스틴베스트 모두 A 부여…ESG경영 기틀 마련
금호석유화학 본사.사진제공/금호석유화학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금호석유화학이 국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지난해보다 한 단계 끌어올린 A등급을 획득했다. 


금호석유화학은 6일 외부기관의 ESG 평가에서 등급이 일제히 상승했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해온 ESG경영이 조금씩 결실을 맺고 있다. 


최근 발표된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에서는 지난해 B+보다 한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기존에도 우수한 평가를 받은 사회(S)와 지배구조(G)에 더해 올해 환경(E)부문에서도 개선을 이룬 점이 등급 상승에 주효했다.


금호석유화학 ESG경영관리팀 관계자는 "올해 한국ESG기준원 평가는 글로벌 기준에 맞춰 개정된 모범규준이 평가모형에 반영되면서 난이도가 상승했다"며 "ESG 경영체계가 고도화되지 못한 기업들의 등급이 전반적으로 하락한 상황에서 얻은 등급 상향이어서 더 의미를 갖는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박찬구 금호석유 회장 "어려움 극복해낼 결의 필요" 금호석유, 비자득기(備者得機)를 명심해야 금호석유, 1조 쥐고도 신사업은 '안갯속' 박준경 첫 이사회 행보는 자사주 소각

서스틴베스트의 등급도 전년대비 상향됐다. 전년 BB등급에서 올 상반기 A등급으로 올라선 이후 A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전체 순위는 물론 금호석유화학이 속한 소재부문에서도 가파른 상승세와 함께 우수한 결과가 나타났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해 구성된 사외이사 중심의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ESG비전과 탄소중립안을 발표하고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가입하는 등 신속하게 ESG경영의 기틀을 마련했다. 최근에는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는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K-EV100)'사업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전사 임직원이 합심해 지금처럼 외형과 내실을 모둔 갖춘 선도적 ESG경영을 이어가며 업계에 모범이 될 것"이라는 격려의 말을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