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H건설, 평택 고덕 국제신도시 62억원 공사 수주
박성준 기자
2022.12.01 17:14:30
연약지반 개량공법, PF 공법 사용
사진= KH건설 CI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KH건설이 평택고덕 국제신도시에 들어서는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신축공사 중 PF(Point Foundation)공법의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공시했다. 공사 수주액은 62억원이다


평택 고덕 국제신도시는 서울 용산구에 있던 주한미군 기지를 경기도 평택시 USAG 험프리스로 이전하며 개발이 결정된 신도시다. 대지면적 1341만여㎡에 수용인구는 14만4000여명이다.


이중 A-55블록에 들어서는 1225가구 및 상업시설로 구성된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 신축공사에 KH건설이 특허를 보유한 PF공법을 지반개량 공사에 사용한다.


국토교통부 건설 신기술인 PF공법은 기존의 시멘트를 대체하는 친환경 고화재(바인더스)를 원지반 토사에 주입·교반하는 연약지반 개량공법이다. 이를 통해 지반 상부에는 큰 직경의 개량체를, 하부부터 지지층까지는 침하를 억제하는 작은 개량체를 형성한다. 주로 아파트 지하주차장, 물류센터, 공장 등 중저층 구조물의 기초에 적용한다.


KH건설 관계자는 "이번 평택 고덕 국제신도시의 랜드마크 프로젝트에 PF공사를 적용해 앞으로도 연달아 후속공사의 수주 낭보가 예상된다"며 "올해 누적 수주 금액이 이미 작년 수주액을 크게 넘어섰고 수주잔고까지 넉넉해 사상 최대 매출액을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H건설, 계열사 KH미디어 주식 46억 취득 KH그룹 마카하밸리 리조트, 해외 호텔 업체와 파트너십 논의 KH그룹, 하와이 '마카하밸리 리조트' 최종 인수 KH건설, 공개시연회 개최···PF공법 안정성 입증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