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김지헌 휠라코리아 대표 "국내 매출 8000억 목표"
최보람 기자
2022.11.29 15:57:32
'2023 SS 컨벤션'서 내년도 전략·방향성 공개
김지헌 휠라코리아 대표이사가 지난 24~25일 열린 2023 SS(봄·여름)컨벤션에서 내년 국내 사업 전략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휠라코리아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지난 5월부터 휠라코리아를 이끌고 있는 김지헌 대표가 지난해 5390억원이었던 매출액을 2026년까지 8000억원으로 끌어올리겠다고 공언했다.


김 대표는 지난 24∼25일 서울 강동구 본사에서 개최된 2023 SS 컨벤션에서 "국내 매출을 8000억원으로 확대해 업계 3위 사업자에 오르겠다"고 밝혔다. 2023 SS 컨벤션은 휠라가 유통업계 바이어 및 대리점주 등 관계자들과 향후 사업 방향 및 전략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김 대표는 목표 달성을 위해 테니스를 중심으로 브랜드 앰배서더·인플루언서와 연계, 2030 소비자를 공략하는 데 집중키로 했다. 이와 함께 제품 스타일 수는 축소하고 반응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마켓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는 한편 제품 퀄리티 향상·글로벌 상품 도입 등 프리미엄브랜드로의 리포지셔닝을 꾀하고 있다.


그는 휠라의 핵심가치와 철학을 의미하는 '휠라소피(FILAsophy, FILA + Philosophy)'라는 콘셉트 아래 4가지 핵심가치에 따른 테마존을 구성, 브랜드 가치 향상에도 힘 쏟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적자늪' 빠진 휠라USA

먼저 '스포츠 헤리티지' 존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테니스 관련된 액티브웨어부터 일상 속 테니스 무드 연출에 적합한 라이프스타일웨어까지 구성해 선보였다. 올 하반기 첫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는 테니스풍 슈즈 타르가의 후속 버전도 공개했다.


'이탈리안 프리미엄' 존은 111년 전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시작된 브랜드 헤리티지를 고급스럽게 재해석한 라이프스타일웨어로 채웠다. 기존 휠라 의류에서 보기 어려웠던 신규 로고, 패턴 등 디테일에 다양한 변화를 가미한 점이 특징이다.


'이노베이션' 존에서는 출시를 앞둔 휠라의 혁신적인 신규 퍼포먼스 슈즈들을 선보였다. R&D 센터인 부산 '패스트 센터'에서 오랜 기간 다양한 종목의 국내외 선수단을 후원하며 쌓은 기술력, 노하우가 집약된 퍼포먼스 슈즈들도 내년 상반기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월드 와이드 휠라' 존을 통해서는 하이더 아커만 등 최근 전개 중인 해외 유명 셀럽과의 캠페인, 디자이너 협업으로 주목받은 아이템들의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김지헌 대표는 "내년 SS시즌부터 브랜드 고유 자산에 혁신을 더해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며 "변화의 방향성에 많은 공감과 기대를 해주시는 만큼 강화된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로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