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아 '차대차' 전기충전 시대 연다
설동협 기자
2022.11.21 14:43:07
티비유와 급속충전 신기술 실증 MOU
기아와 티비유가 21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기아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기아는 티비유(TBU)와 차량간(Vehicle to Vehicle) 급속 충전 신기술 기반 에너지거래 솔루션 실증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차량간 급속 충전은 전기차의 차량간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차량 내부 시스템을 활용해 전기차의 충전구끼리 케이블로 연결시 차량간 충·방전이 가능하게 한다.


티비유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 '일렉배리'(elecvery)'를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다.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 승인을 받아 이동형 전기차 충전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 충전 수요공급 매칭 최적화 알고리즘, 충전소 운영 효율 예측 서비스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한 특화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기아와 티비유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기차 소유 고객의 체감 충전시간 경감 ▲전력 재판매를 통한 수익 모델 확보 ▲에너지 시장 활성화 대비한 플랫폼 비즈니스 확장성 등을 지속적으로 검증해 나갈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에너지 관련 규제 해소시 차량간 급속충전 신기술은 플랫폼 비즈니스로의 확장성이 높으며 공동주택 비율이 높은 국내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전기차 고객의 미충족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실증 업무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롯데정보통신, '전기차' 날개 달까? 현대차, 협력사 안전 책임질 '공익재단' 오픈
엘지유플러스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