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휴메딕스, 3Q 에스테틱 호조세 '톡톡'
최홍기 기자
2022.11.14 15:13:27
영업이익 78억원으로 전년대비 204%↑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휴메딕스가 에스테틱 사업 호조세에 힘입어 3분기 호실적을 달성했다.


휴메딕스는 3분기 개별 기준 영업이익 78억원을 기록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4% 급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이 기간 매출액은 319억원으로 39%, 순이익은 162억원으로 80% 증가했다.


휴메딕스는 이 같은 실적 개선에 대해 연령과 남녀 구분 없이 수요층이 다양화 되면서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리즈톡스) 중심의 에스테틱 수요 증가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국 내 필러 수요 확대와 함께 브라질 등 남미지역에 신규거래처 증가하면서 공장가동률 개선에 따른 원가 부담이 낮아진 것도 한몫 거들었단 입장이다.


이에 휴메딕스는 4분기에도 공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통해 견조한 매출 성장 흐름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신제품 고점탄성의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 소프트'와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 `키리엘` 출시, CMO수주 증가 등이 성장을 뒷받침할 것으로 보고 있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매분기 호실적을 기록하며 영업실적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4분기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성장동력 사업인 헤파린나트륨 국내 최초DMF등록, PN관절주사제 허가/출시 및 PN메조필러의 임상3상 등도 모두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새로운 성장기반이 준비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휴메딕스, 코로나19 여파 벗었다 휴메딕스, '키리엘' 국내 독점 판매 계약 체결 外 휴메딕스, 2분기 영업익 76억원…전년동기비 180%↑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