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휴메딕스, 2분기 영업익 76억원…전년동기비 180%↑
최홍기 기자
2022.08.16 16:24:38
에스테틱·원료의약품·CMO 사업성장 효과 '톡톡'
휴메딕스 2022년 2분기 개별기준 실적. 자료제공/금융감독원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휴메딕스가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으로 2분기 호실적을 달성했다.


휴메딕스는 올 2분기 개별기준 영업이익 76억원을 달성해 전년동기대비 180% 증가했다고 1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5% 증가한 317억원, 순이익은 54억원으로 108% 급증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액 586억원, 영업이익 119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8.1%, 46.9% 증가했다.


휴메딕스는 이번 실적에 대해 엘라비에 필러·리즈톡스 중심의 에스테틱, 원료의약품, CMO(위탁생산) 등 전 사업부분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결과로 분석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실외 마스크 해제 시행, 리오프닝 효과에 힘입어 필러(엘라비에 프리미어, 리볼라인) 및 톡신(리즈톡스)의 수요 증가가 에스테틱 사업 성장에 두각을 보였다는 입장이다.


CMO사업에서는 HA원료의약품 매출 증가와 전문의약품, 일회용 점안제의 수주 증가로 실적을 견인했다. 또한 사측은 필러와 원료의약품, 관절염주사제 등의 매출 증가와 일회용 점안제의 판매 및 수주 증가로 가동률 증가에 따른 원가율 감소 등으로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휴메딕스, 코로나19 여파 벗었다 휴메딕스, 3Q 에스테틱 호조세 '톡톡'

휴메딕스는 하반기에도 외형 성장뿐 아니라 수익성 개선까지 좋은 흐름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연령과 남녀 구분없이 수요층이 다양화되면서 에스테틱 사업부분의 상승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엘라비에 프리미어 소프트' 필러 출시를 통한 에스테틱 품목 강화, PN관절주사제(2023년), PN메조필러(2024년), 국내 최초 헤파린나트륨 원료DMF(2023년) 출시 예정으로 중장기 성장에 대한 로드맵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된 상태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영업활동의 환경이 좋아지면서 전문 분야인 에스테틱 사업 및 CMO사업등 모든 사업분야에서 고성장을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는 신규로 진행하는 사업들이 성공적인 시장의 안착을 이뤄 실적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