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이지웰, 모바일 식권 업체 '벤디스' 인수
최재민 기자
2022.11.08 09:59:18
인수대금 371억원…"식대복지사업 공략에 박차"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현대이지웰이 국내 모바일 식권 업체 벤디스를 인수하며 식대복지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국내 B2B(기업간 거래) 비즈니스뿐 아니라 B2E(기업과 직원간 거래) 사업까지도 영역을 넓혀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현대이지웰은 조정호 벤디스 대표 및 일반 투자자가 보유한 벤디스 지분 88.8%를 371억원에 인수한다고 8일 밝혔다. 양수 예정일자는 오는 22일로, 현대이지웰은 전액 현금으로 거래대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아울러 조 대표는 벤디스 경영권 매각 이후에도 대표이사를 맡아 회사 경영에 지속 참여할 예정이다.


벤디스는 국내 모바일 식권 시장 1위 업체로, 지난 2014년 국내 최초 식권 플랫폼인 '식권대장'을 론칭한 회사다. 벤디스는 시장 내 선두 지위를 앞세워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으며, 지난해 거래액 638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올해는 1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이지웰은 이번 벤디스 인수를 통해 복지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특히 양사 협업 시너지를 활용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구체적으로 현대이지웰은 인수 후 양사 주요 실무진으로 구성된 '시너지 협의체'를 구성해 ▲고객사 및 가맹점 확대 ▲커머스 연계 등의 전략에 나설 방침이다.


장영순 현대이지웰 대표는 "이번 벤디스 인수를 통해 국내 최고의; 토탈복지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 확보로 기업가치 상승은 물론 주주가치 제고에도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이지웰, 성장 지속…그룹시너지 톡톡 현대이지웰, 정교선 효자역할 톡톡히 애니플러스, 스트리밍업체 라프텔 351억 인수 현대이지웰, 신규 고객사 확보에 3Q 호실적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