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X하우시스, 운영효율화로 3Q 수익성↑
박성민 기자
2022.11.07 17:33:22
원가절감 및 프리미엄 제품 판매 늘어난 덕에 영업이익 30%, 순이익 246% 급증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LX하우시스가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의 개선에 성공했다.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와 원가절감 등 운영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제고 했던 결과로 풀이된다.


LX하우시스의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91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53억원으로 29.5% 증가했고, 순이익은 106억원으로 246.1% 급증했다.


이 같은 수익성이 개선은 프리미엄 건축자재(건축용 PF 단열재·엔지니어드 스톤) 판매량이 늘고, 대형매장 지인(Z:IN)스퀘어를 대대적으로 새 단장하면서 운영효율성을 제고한 결과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에 LX하우시스는 4분기에도 지속적 원가개선 활동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프리미엄 제품과 고객서비스 강화를 통해 사업경쟁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원재료 가격 및 환율 상승과 건설·부동산 시장 침체 등 어려운 환경이 지속되고 있지만 운영 효율화를 통해 3분기 비교적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며 "향후에도 원가 개선 활동을 강화해 경영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프리미엄 제품과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앞세워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위기 맞은 LX하우시스, 수익 개선 기회 만들 비책은 LX하우시스, 원가 상승에 '울상' LX홀딩스, CVC 만든다…구형모 승계 발판? LX하우시스, 차환리스크 벗어났지만…이자부담↑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