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한국어 패키지 예약 판매 시작 外
김진욱 기자
2022.11.08 08:00:25
크래프톤의 신작 '칼리스토 프로토콜' 패키지 이미지. (출처=크래프톤)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한국어 패키지 예약 판매 시작 外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스튜디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이하 SDS)가 7일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의 한국어 패키지 버전의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국어 패키지 버전의 사전 예약은 플레이스테이션(이하 플스)4와 플스5 버전 중 선택할 수 있다. 온라인 예약은 쿠팡과 겜우리를 포함한 지정 판매처에서 가능하며, 플스4 버전은 6만4800원, 플스5 버전은 7만7800원이다. 겜우리에서 예약 구매를 할 경우 레트로 수감자 스킨(캐릭터, 무기), 다양한 아이템을 포함한 밀수품 팩과 핀 뱃지를 특전으로 제공한다. 쿠팡 예약자에게는 여기에 칼리스토 프로토콜 카드형 USB를 추가 증정한다. 오프라인 예약 구매는 한우리(국제전자센터점, 신도림점, 노원점)와 17~20일 열리는 지스타 2022의 크래프톤 부스에서 가능하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올해 12월 2일 플스4와 플스5, X박스 원, X박스 Series X/S 등 콘솔과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 기반 PC 게임으로 글로벌 동시 출시된다.

관련기사 more
크래프톤 3Q 주춤...'배그 모바일 인도' 서비스 중단 영향
스마일게이트 VR 신작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대표 이미지. (출처=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엔터, VR 신작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최초 공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개발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의 트레일러가 7일 공개됐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세계 10억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지식재산권(IP) '크로스파이어'를 VR로 확장하는 첫번째 시도다. 2023년 소니가 플스5에 새롭게 출시하는 PS VR2의 혁신적인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에는 게임의 대략적인 모습을 담겼다. 다양한 화기를 활용한 사격과 방패를 이용한 액션 그리고 육박전 등 몰입감 넘치는 액션이 밀도 높게 표현됐다. 여기에 더해 날아오는 수류탄을 잡아 던지거나 수신호로 동료들과 소통하는 모습 등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해 표현한 세세한 액션까지 확인할 수 있다.


시에라 스쿼드는 다국적 군사기업 '글로벌리스크'와 용병 집단 '블랙리스트'의 갈등을 기반으로 크로스파이어 본편의 외전과 같은 스토리로 개발되고 있다.


엠게임 신작 SLG '루아' 대표 이미지. (출처=엠게임)

엠게임 '루아' 사전예약 100만 명 돌파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오는 10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실시간 하이브리드 SLG(전략시뮬레이션게임) '루아(Le Roi)'가 사전예약 신청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지난달 19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 지 약 20일 만에 달성한 수치다.


'루아'는 자신의 영지를 발전시켜 군단을 만들고 전략을 세워 클랜전, 서버전 등을 통해 최강의 군주로 성장해 나가는 SLG 장르에 3매치 퍼즐 전투 시스템을 접목시킨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게임이다. 오는 10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SLG 장르의 특성상 자원의 채취·생산, 병력 배치, 훈련병 키우기, 몬스터 전투 등을 하며 영토 확장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3매치 퍼즐 전투에서는 퍼즐의 조합, 상성, 속성 등을 활용해 수천 가지의 다양한 전투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 옥외광고판에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 광고가 전달되고 있다. (출처=넥슨)

넥슨 '블루 아카이브' 뉴욕 원 타임스 스퀘어 초대형 옥외광고 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옥외광고를 한국 게임 최초로 미국 뉴욕 원 타임스퀘어에 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뉴욕 원 타임스퀘어 옥외광고는 뉴욕 현지 시각으로 지난 1일에 개시됐다. 옥외광고는 앞서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에서 깜짝 예고된 바 있다. 광고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로나' 캐릭터가 등장해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이용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나동진 넥슨 블루 아카이브 마케팅을 담당 실장은 "블루 아카이브 출시 이후 한국은 물론 세계 각지의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며 "이에 보답하고자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도가 높은 뉴욕 원 타임스 스퀘어에 옥외광고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