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재용 "협력사가 잘 돼야 우리 회사도 잘 된다"
이수빈 기자
2022.10.28 15:09:10
회장 취임 후 첫 현장으로 28년간 협력사 선택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제공/삼성전자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28일 광주광역시에 있는 협력회사 '디케이'를 찾았다. 회장 취임 후 첫 행보로 협력사를 택한 것은 "같이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 세계 최고를 향한 길"이라는 이 회장의 상생협력 철학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디케이(DK)'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와 28년간 함께 해 온 협력회사다. 1993년 광주광역시에서 사업을 시작한 디케이는 1994년 삼성전자와 거래를 시작해 생활가전사업부에 냉장고·세탁기·건조기·에어컨 등의 철판 가공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 회장은 디케이의 생산 현장을 둘러보면서 "협력회사가 잘 돼야 우리 회사도 잘 된다"며 협력회사와의 상생협력을 강조했다.


삼성과 거래 개시 당시 디케이는 매출 7억5000만원, 직원 10명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기준 매출 2152억원, 직원 773명으로 각각 287배, 77배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협력회사를 방문한 이 회장의 취임 첫 행보는 향후 사업보국을 잇는 '미래동행' 철학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겠다는 이 회장의 의지가 담긴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 이재용 회장, "절박하다" 말한 이유 무노조 경영 철폐는 허울? "상생 노사 만들어야" "순환출자 해소 굿...보험업법 개정 대비 시급" 한종희 부회장 "저력과 도전의지로 새 역사 만들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