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LG전자, 내 집과 똑같은 가상공간으로 원격제어
이수빈 기자
2022.10.17 14:03:38
유니티와 MOU체결...메타홈 기술 공동개발
LG전자가 14일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Unity)'와 디지털휴먼,메타홈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와 김병훈 LG전자 CTO 부사장.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LG전자가 실시간 3차원(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와 손잡고 가상 공간에 실제 집을 똑같이 구현하는 '메타 홈' 개발에 나선다.


LG전자는 지난 14일 서초R&D캠퍼스에서 유니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한 디지털 휴먼과 디지털 트윈으로 실제 집을 똑같이 구현하는 메타 홈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LG전자는 "자사의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상황이해 기술에 다양한 산업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유니티 엔진이 접목되면 더욱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 및 메타 홈 구현을 위한 기술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디지털 휴먼은 가상공간에서 표정과 몸짓을 통해 실제 사람처럼 의사소통할 수 있는 기술이다. 고객의 상황을 먼저 인지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사용하는 가전 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아픈손가락' 전장, 효자로 재탄생 LG전자, 인공지능 플랫폼 도입…전장사업 성장 '가속' LG전자 "올해 VS사업 수주 80조원 넘을 것" LG전자 '삼각파도' 넘어 분기매출 최고 찍다

메타 홈은 고객의 집과 똑같은 모습의 가상 공간을 구현해 집안의 가전제품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김병훈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부사장은 "자사의 사람과 공간에 대한 이해와 유니티의 그래픽 노하우가 만나 가상공간에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