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HK이노엔 "신약 케이캡, 인도네시아 품목 허가"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0.12 18:02:28

◆HK이노엔 "신약 케이캡, 인도네시아 품목 허가"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몽골, 중국, 필리핀에 이어 인도네시아에서 품목허가를 받았다. 이번 허가는 케이캡이 진출한 해외 34개 국가 중 4번째로 받은 허가이자 동남아 시장에서 두 번째로 얻은 성과다. 한국콜마의 의약품 관계사인 HK이노엔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K-CAB)이 인도네시아 식품의약국(NADFC)으로부터 10월 7일자로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공시했다.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허가 승인된 적응증은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다. 현지 제품명은 '테자(TEZA)'이며, 내년 중 인도네시아에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후 마케팅 및 유통은 동남아시아 대형 제약사 '칼베(Kalbe)'가 담당한다.


◆에스디생명공학, '항염증·피부재생 촉진용 조성물' 특허 취득


관련기사 more
감기약이 부족하다! 가격 인상에도 품절? 한국콜마, 자회사 HK이노엔 덕에 3Q 선방 HK이노엔, 포트폴리오 확대 '순항' HK이노엔, 3Q 실적 '케이캡·컨디션 덕' 봤다

에스디생명공학은 '효소처리 크릴오일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염증, 피부주름개선, 보습 및 피부재생 촉진용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의 효소처리 크릴오일 추출물은 항산화, 항염증 활성을 갖는 동시에 피부 주름 억제,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다.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촉진해 종합적으로 피부상태를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해당 조성물은 식용 가능한 크릴에서 분리된 물질로 인체에 매우 안전할 뿐만 아니라 안정성도 탁월해 화장품, 식품, 약제학 분야에서 유용하게 이용 가능하다.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10만 개 판매 돌파



동아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의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이 출시 6개월 만에 1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트러블을 10배 더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급속 진정 세럼으로 소듐헤파린, 판테놀, 알란토인, 쑥잎추출물 등의 성분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한 동아제약의 독자 성분 헤파린 RX 콤플렉스™(Heparin RX Complex™)가 46% 고함량 들어있다.


◆대웅제약,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 임상 3상 결과 발표



대웅제약은 서울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진행된 대한당뇨병학회 국제학술대회(ICDM)에서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이나보글리플로진 ▲단독요법 ▲메트포르민 2제 병용요법 ▲메트포르민∙제미글립틴 3제 병용요법에 대한 임상 3상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나보글리플로진 국내 품목허가를 위해 진행된 이번 임상 3상 연구는 3건 모두 24주간 투약을 통해 이나보글리플로진의 효능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 단독요법 시험은 위약 대조 우월성 시험으로 진행됐고, 위약 대비 당화혈색소(HbA1c)가 약 1%p 감소해 통계적으로 유의성을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체중, 혈압, 저밀도지질단백질-콜레스테롤(LDL-C), 고밀도지질단백질-콜레스테롤( HDL-C)에서도 위약 대비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다. 메트포르민 병용 시험에서는 활성 대조약인 다파글리플로진 대비 당화혈색소 변화율에서 비열등함을 입증하는 동시에 인슐린저항성(HOMA-IR)에서 유의적인 개선을 확인했다. 또한 안전성 측면에서 유의적으로 낮은 약물 이상반응을 확인해 안전성과 내약성을 입증했다.


◆메디포스트, SMUP-IA-01 국내 임상 2상 환자 투약 완료



메디포스트는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의 국내 임상 2상 환자 투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SMUP-IA-01은 메디포스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효능, 저비용'의 줄기세포배양 플랫폼인 스멉셀(SMUP-Cell) 기술로 개발된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다. 이번 국내 임상 2상은 올 해 3월부터 첫 환자 투약을 시작으로 서울대학병원 및 신촌 세브란스병원,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강남 세브란스병원 총 5개 기관에서 경증 및 중등증(K&L 2~3등급)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 총 93명을 대상으로 SMUP-IA-01 저용량 및 중용량 그리고 활성대조군 3그룹으로 나누어 약물을 1회 투약했다. 투약 후, 1년간의 관찰기간을 통해 안전성과 탐색적 유효성을 평가하고 임상 3상을 위한 최적 용량을 확인할 계획이다.


◆GC녹십자웰빙, 가을 환절기 면역력 기획전 진행



GC녹십자웰빙이 가을 환절기를 맞아 10월 한 달간 '챙겨보자 면역력' 기획전을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몰인 'GC녹십자웰빙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대표 인·홍삼 브랜드인 '어삼'과 건강즙 브랜드 '가화원' 제품을 최대 55%까지 할인 판매한다. 두 브랜드 제품 외에 유산균, 비타민 등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GC녹십자웰빙의 다양한 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원제약 "콜대원 TV 광고, 유튜브 조회수 200만 돌파"



대원제약은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의 새 TV 광고가 공개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광고의 새로운 슬로건은 '다짜고짜 콜대원'이다. 감기 기운이 느껴지거나 증상이 있을 때엔 고민할 필요 없이 그저 콜대원만 찾으면 된다는 간결한 메시지를 담았다. 여기에 '짜 먹는 감기약'이라는 콜대원의 브랜드 정체성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