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보령 항암신약, 美FDA 희귀의약품 '승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0.12 11:04:54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2일 11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보령 항암신약, 美 FDA에 희귀의약품 '승인' [아이뉴스24]

항암 분야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제약사인 보령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항암 신약 비호지킨성 림프종 치료제의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다. 12일 미국 FDA에 따르면 BR101801(프로젝트명 BR2002)'이 지난 11일(현지시각) FDA 희귀의약품으로 지정(ODD)됐다. 보령은 글로벌 시장 진출 프로젝트 'BR2002(물질명 BR101801)'을 통해 암세포의 주요 성장·조절인자인 PI3K 감마(γ), PI3K 델타(δ), DNA-PK를 동시에 삼중 저해하는 비호지킨성 림프종 치료제를 전 세계 최초로 개발해왔다.

"인텔, 수천명 규모 정리해고 검토" [아시아경제]

미국 반도체 업체 인텔이 PC 수요 감소에 따른 실적 악화 우려에 비용을 감축하기 위해 수천 명 규모의 정리해고를 검토하고 있다고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정리해고가 이르면 이달 중 발표될 예정이라고 전망했다. 인텔이 오는 27일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어서 비슷한 시기에 정리해고가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인텔의 직원 수는 7월 말 기준 11만3700명으로 소식통들은 인텔 내 판매와 마케팅 담당 부서에서 직원 20% 감축이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SK플라즈마, 알부민·리브감마 6000억 터키시장 열었다 [주요언론]

SK플라즈마가 연간 6000억원 규모 터키 혈액제제 시장 공략에 나선다. SK플라즈마는 최근 터키 보건부가 혈액제제 알부민과 리브감마 제품에 대한 판매를 승인했다고 12일 밝혔다. SK플라즈마는 이번 승인으로 알부민과 리브감마의 약가 등재 이후 터키 파트너사를 통해 내년부터 제품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게임베리 사명 '에임드'로 교체…홀딩스 체제 강화 [주요언론]

게임베리는 사명을 에임드(AIMED)로 변경하고 본격적인 홀딩스 체제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에임드는 2011년 설립 후 지금까지 애드테크, 퍼포먼스 마케팅, 반려동물 비즈니스, 모바일 게임,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CIC, 프로젝트, 자회사 형태로 운영해왔다.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 PIN·생체인증 도입 [주요언론]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이 자체 애플리케이션(앱) 내 개인 식별번호(PIN)와 생체인증을 도입해 편의·보안성을 강화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네오핀은 최근 앱 업데이트를 통해 PIN과 생체인증 기능을 추가했다. 네오핀 앱에서 '생체인증' 메뉴를 활성화하면 관련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네오핀은 관련 기능을 업데이트해 접근성 및 보안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美 장비업체 KLA, 中공장 둔 고객사 납품 중단 통보 [주요언론]

미국 반도체 장비업체 KLA가 미국의 수출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SK하이닉스를 포함해 중국 기반 고객사들에 대한 제품 공급 및 서비스 제공을 중단한다고 통보했다. 12일 로이터통신은 중국에 있는 회사 직원이 KLA 법무팀으로부터 "128단 이상 낸드 플래시와 18nm 이하 D램, 고급 로직 칩 기술 등의 중국 첨단기업에 대한 판매 및 서비스를 중단한다"는 내용의 이메일을 받았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보령, 특허만료 항암제 인수 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