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검찰, 빗썸 관계사 인바이오젠 등 압수수색...횡령 혐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0.07 17:44:12
이 기사는 2022년 10월 07일 17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검찰, 빗썸 관계사 인바이오젠 등 압수수색...횡령 혐의[JTBC]

가상자산거래소 빗썸 최대주주 및 경영진의 횡령 혐의와 관련해 검찰이 인바이오젠과 비덴트 등 빗썸 관련 회사 여러 곳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7일 파악됐다. 비덴트는 코스닥 상장사로, 빗썸홀딩스의 지분 34.22%를 보유하고 있는 빗썸의 단일 최대 주주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채희만 부장검사)는 7일 인바이오젠 및 비덴트, 버킷스튜디오 등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회계 관련 장부와 자료 등을 확보하고 있다. 다만 빗썸은 압수수색 대상에서 제외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창용 한은 총재 "물가, 내년 초까지는 5%대 유지" [주요언론]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내년초까지는 5%대의 고물가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7일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 총재는 "내년 초반까지는 5%대 물가상승률을 유지하고, 내년 말에는 3%정도로 내려갈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 총재는 고물가 상황이 진정되려면 최소 1년 반에서 2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는 "단기적인 문제 뿐 아니라 그 뒤에 있을 장기적인 문제까지도 고민하고 있다"며 "향후 2년, 짧아도 1년 반은 지나야 물가상승률이 목표치인 2%에 수렴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성부 펀드 다음 타깃은 '오스템임플'…업계 "지분공시 머지 않았다"[머니투데이]

행동주의펀드를 표방하는 강성부 KCGI 대표가 오스템임플란트 지분을 매입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미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등 우호 세력과 함께 6~7% 수준의 지분율을 확보한 것으로 추정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강성부 펀드의 지분 매입 사실을 인지했다. 향후 일어날 수 있는 경영권 분쟁까지 염두에 두고 시나리오별 대응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강성부 펀드는 연말까지 오스템임플란트 지분을 추가로 확보한 뒤 내년 초 주주총회에서 주주제안 등에 나설 것으로 관측된다. 구체적인 목표를 아직 알 수 없지만 경영권 분쟁을 통한 적대적 M&A(인수합병)까지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무위 소환된 배달의민족…"배달 형태 다각도 검토"[주요언론]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부사장은 7일 배달 중개수수료 논란과 관련해 "배달 형태를 다각도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함 부사장은 이날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의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지금의 배달료는 단건배달(배민1) 때문에 형성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소 병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배달의민족의 배민1 배달수수료가 6000원으로 다른 배달앱 회사보다 높은 편"이라며 "설문조사를 보면 수수료 규제법안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다"고 꼬집었다.


태양광 대출·펀드 22조7000억…'文정부 태양광 비리' 확대점검 [주요언론]

실 의혹이 제기된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대출·펀드의 총 규모가 22조7000억원으로 공식 집계된 가운데 전임 문재인 정부가 태양광발전 확대 등을 위해 진행한 '전력산업기반기금사업'과 관련, 윤석열 정부가 확대·종합 점검에 나선다. 국무조정실은 7일 박구연 국무1차장을 팀장으로 국조실 부패예방추진단·행정안전부·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국세청·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이 참여하는 관계부처 태스크포스(TF) 1차 회의를 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환율 하루만에 22.8원 뛰어 1435.2원 마감 外 누적 무역적자 300억달러 돌파 外 변동금리 전세 대출 비중 94% 차지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