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 "산재 줄이기 최선 노력"
최재민 기자
2022.10.05 18:07:13
5일 진행된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정 대표 "개선점 찾을 것"
국정감사에 출석한 정종철 쿠팡 풀필먼트서비스 대표. 국정감사 생중계 화면 캡처.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가 회사내 산업재해 신청 건수가 급증했다는 지적에 향후 산재건수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대표는 5일 진행된 환경노동위원회 고용노동부 국정감사에 출석해 이학영∙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물류센터내 냉방시설, 쪼개기 채용, 노동자 산업 재해 등에 대한 질문를 받았다.


정 대표는 우선 물류센터 내 냉방시설 구비에 대한 질문에 "냉방기는 전 물류창고에 2만개 가량을 설치했으며 현재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찾고 있다"며 "자체 TFT뿐 아니라 전문기관을 통해 연말까지 컨설팅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퇴사율이 높은 쪼개기 채용 행태에 대한 지적에 대해서는 "현실 노동 현장에서는 원하는 날, 원하는 시간만큼 근무하길 바라는 노동자들이 많다"며 "퇴사율이 높은 것을 유념해 개선점을 찾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답했다.

관련기사 more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 "최우선 가치는 동반성장" 스타벅스, 발암물질 검출 '서머 캐리백' 자발적 회수 쿠팡 화재, 물류리츠 피해 없나? 쿠팡, 산재 논란에 "개선토록 노력하겠다"

이후 이학영 의원은 고용노동부가 조사한 쿠팡 풀필먼트서비스 산업재해 현황에 대해 지적했다. 이 회사의 올해 8월까지의 산업재해 승인 건수는 345건으로 지난해(297건)와 2020년(224건) 전체 승인 건수를 이미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정 대표는 "산재건수와 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