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김윤 삼양 회장 "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 되자"
최보람 기자
2022.09.29 10:04:19
창립 98주년 맞아 성장 의지 표명·일하는 방식 변화 당부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김윤 삼양그룹 회장(사진)이 내달 1일 창립 98주년 기념일을 맞아 주력인 식품, 화학부문의 역량강화 의지를 표명했다.


김 회장은 29일 사내 전산망에 "어려운 경영 환경이 이어지고 있지만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변화와 도전을 멈춰서는 안 된다"며 "헬스 앤 웰니스(Health & Wellness), 친환경, 첨단산업 영역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해 미래 성장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회장이 언급한 '스페셜티'는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부문이 최근 집중하고 있는 고기능성 제품들을 지칭한다. 대표적으로 꼽히는 게 대체감미료 '알룰로스'와 바이오플라스틱, 반도체, 2차전지 소재 등이다. 김 회장은 수년 전 부터 이러한 스페셜티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탈바꿈해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김윤 회장은 일하는 방식의 변화도 당부했다. 그는 "'비전 2025'(스페셜티 포트폴리오 완성)달성을 위해 부가가치가 높은 업무에 집중하고 디지털 기반을 적극 활용해 업무 효율성과 효과성을 동시에 높여야 한다"며 "어려운 시기인 만큼 현금흐름과 수익성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투자에 있어서도 효율성과 성과 극대화를 동시에 추구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다가올 100주년 준비의 핵심은 미래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변화시키는 것"이라며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의 역사를 만들어가자"고 독려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김윤 삼양그룹 회장, "비전 2025 반드시 달성" 김윤 삼양그룹 회장 "성장 향한 도전 멈추지 말자" 김윤 삼양 회장 "디지털·헬스·친환경 등 신사업 키워야" 김윤 삼양그룹 회장 "사업 고도화·디지털 역량 강화"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