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김윤 삼양그룹 회장, "비전 2025 반드시 달성"
최보람 기자
2022.07.12 13:39:52
M&A 통한 사업화 속도 제고도 강조
김윤 삼양그룹 회장이 11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조회를 개최해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경영 방향에 대해 직원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사진=삼양그룹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사진)이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찾을 것을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삼양그룹은 지난 11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22년 삼양그룹 조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양그룹 조회는 김윤 회장이 직접 직원들에게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전략을 공유하는 행사로 매년 7월경 열린다.


김윤 회장은 이날 "글로벌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 등 외부 환경 악화가 지속될 것"이라며 수익성 개선에 주력할 것을 먼저 당부했다. 그는 이어 "스페셜티 제품 확대, 해외 거점 마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이 포함된 중장기 목표 '비전 2025'를 반드시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삼양그룹은 5년 단위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그룹 전체의 성장 방향을 정한다. 현재 추진 중인 '비전 2025'는 건강, 친환경, 첨단 산업에 쓰이는 스페셜티(고기능성)소재를 중심의 글로벌 진출 확대를 의미한다.

관련기사 more
김윤 삼양그룹 회장, "새로운 100년 준비하자" 김윤 삼양 회장 "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 되자" 삼양그룹, 공채 폐지…채용규모는 확대 삼양그룹 '실적 롤러코스터' 우려 커지는 이유

마지막으로 김 회장은 그룹 전반의 수익성 강화 등을 위한 인수합병(M&A)도 적극 시행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새로운 사업은 M&A를 통해 사업화 속도를 높여야 하고 삼양그룹은 재무적 체력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다"며 "위기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기회를 찾으면 위기이기 때문에 생기는 새로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