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유상호 한투증권 부회장, 금융투자협회장 불출마
백승룡 기자
2022.09.27 15:32:13
"회사측 요청에 따른 판단"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올해 말 예정된 제6대 금융투자협회장 선거를 앞두고 차기 회장 후보로 거론된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부회장이 불출마 결정을 내렸다.


한국투자증권은 27일 "유상호 부회장이 이번 금융투자협회장 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며 "한국투자증권의 더 큰 도약을 위해 계속 힘을 보태 달라는 회사 측 요청에 따른 판단"이라고 밝혔다.


이어 "비록 협회장 선거에는 나서지 않지만 앞으로도 자본시장의 발전을 위해 지금의 자리에서 최선의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유 부회장의 말씀을 대신 전해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유 부회장은 지난 2019년 치러진 제5대 금투협회장 선거에서도 유력한 후보로 꼽혔지만 불출마한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금투협, 제6대 회장 후보 공모 금투협회장 선출 '후추위' 구성…선거전 돌입 채권 전문가 89% "이달 기준금리 인상폭 50bp" 한투증권, 美스티펄과 인수금융·사모대출 합작사 설립

한편 이번 선거의 출마 후보자로는 전병조 전 KB증권 사장, 서명석 전 유안타증권 사장 등이 거론되고 있다. 나재철 현 금융투자협회장이 연임에 도전할 가능성도 남아있다.


2019년 금융투자협회장에 당선된 나재철 현 회장의 임기는 오늘 12월 말까지다. 차기 6대 금융투자협회장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025년 12월 말까지 3년간이다.


금융투자협회장은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열어 후보를 추천받은 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후보를 줄여 선거운동을 진행한 뒤 정회원사 과반 득표를 얻어 선출한다. 금투협은 이르면 내달 중순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열어 차기 회장 선출 공식 절차에 들어갈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