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해성옵틱스, 삼성 출신 서태준 사장 선임…신사업 강화
강동원 기자
2022.09.22 09:38:27
삼성전기서 28년 근무한 베테랑…"OIS 사업 이익창출 극대화"
서태준 해성옵틱스 사장. (사진=해성옵틱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스마트폰 카메라 부품업체 해성옵틱스는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서태준 사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서 사장은 삼성전기에서 28년간 제품개발·중국(천진) 법인장 등을 역임했다. 그는 개발과 제조 등 경영 전반에 대한 운영·관리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꼽힌다. 해성옵틱스는 서 사장의 기술과 품질 노하우로 스마트폰 손 떨림 방지기능(OIS, Optical Image Stabilization) 액추에이터 사업에서 경쟁력을 확충하고 신규 사업을 가속할 계획이다.


그동안 OIS 액추에이터는 고화소 스마트폰 카메라에 적용돼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적용됐다. 하지만 최근 보급형 모델까지 OIS 확대 채택되며 시장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해성옵틱스는 서 사장 영입에 앞서 지난해 OIS 액추에이터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사업구조 재편을 단행한 바 있다.


서 사장은 "OIS 액추에이터 신사업 체제를 강화해 신제품, 신기술 개발 및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이익 창출을 극대화할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다양한 네트워크 역량으로 국내외 협력업체와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한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해성옵틱스, 200억 유상증자…OSI 신사업 전환 해성옵틱스, 분리형BW 조기상환청구 물밀 듯 해성옵틱스, 동아에스티와 미세 관절경 개발 듀얼카메라 적용 확대 수혜주는?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