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GC셀 "아티바 세포치료제, 미국 임상 1/2상 IND 승인"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09.21 16:45:35

◆GC셀 "아티바 세포치료제, 미국 임상 1/2상 IND 승인"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GC셀의 미국 관계사인 아티바 바이오테라퓨틱스(아티바)가 미국FDA로부터 'AB-201'의 1/2상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AB-201은 HER2 과발현 유방암, 위암 등의 고형암을 표적하는 제대혈 유래 CAR-NK 세포치료제다. 환자 본인의 면역세포를 이용한 CAR-T치료제와 달리 기성품 형태의 NK세포치료제로, 범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제조에 소요되는 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는 동종 세포치료제란 설명이다.


◆HK이노엔,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공식 후원


관련기사 more
HK이노엔, 3Q 실적 '케이캡·컨디션 덕' 봤다 GC 유비케어, 3Q EMR 사업 성장 덕 봤다

HK이노엔이 지역 축제 후원을 통해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은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에서 주관하는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공식 후원하고, 금일 충청북도청에서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며, HK이노엔은 총 6700만원 상당의 더마 화장품 '클레더마' 1만개를 기부할 예정이다.


◆에스엘에스바이오, 소 임신 진단 키트 일본∙호주 특허 취득



에스엘에스바이오가 자사의 소 임신 진단 키트 제품에 대해 지난 2월 일본에 이어 이달 호주에서 특허 취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에스엘에스바이오는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해 미국, 일본, 호주, EU, 캐나다, 중국 등을 대상으로 특허 등록을 진행해 왔다. 에스엘에스바이오의 소 임신 진단 키트는 인공 수정 4주 이후 0.1cc(100mg)의 극소량의 전혈로 10분 안에 누구나 간편하게 소의 임신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이미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보령, 제18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원고 공모



보령이 '제18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원고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의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유 주제로 작성된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A4용지 2장 반) 분량의 수필 작품이라면 응모 가능하다. 수상작은 '한국수필문학진흥회'에서 예심과 본심을 거쳐 11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1명), 금상(1명), 은상(2명), 동상(5명)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순금 25돈 메달이 수여되며, 수필 전문 잡지인 '에세이문학'을 통해 작가로 등단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된다. 아울러 대상 수상작은 장애·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수어 오디오북'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바이온 "'스템엘린' 홈쇼핑 매출 순항 … 물량 대란"



바이온은 코스메틱 브랜드 스템엘린(STEMELIN)의 '하이퍼 액티브 셀 앰플'이 지난달 GS 홈쇼핑 런칭 방송에 이어 17일 진행된 2차 방송에서도 목표 매출을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바이온이 야심 차게 선보인 스템엘린 '하이퍼 액티브 셀 앰플'은 관계사 '미래셀바이오'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반영했다. 미래셀바이오의 인체 지방 조직 유래 줄기세포배양액(MBSS Adipo BM-EW)을 핵심 성분으로한 고기능성 앰플로 EGF, FGF 등 다양한 성장인자를 포함한 1791가지 단백질이 함유된 원료를 사용했다.


◆유비케어 '제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 참여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유비케어가 제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경기약사학술대회는 약사를 대상으로 앞으로 약사·약국의 새로운 트렌드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행사다. 약국경영 전문화와 활성화를 위한 강좌와 약국 임상, 경영 논문 포스터, 제약사 홍보 부스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유비케어는 이번 행사에서 약국용 PMS(약국관리시스템) '유팜'과 약국 경영에 필요한 ▲바코드 리더기를 통한 처방전 자동 입력 솔루션 '유팜 2D바코드', ▲단말기 조작 없이 바코드 리더로 일반의약품과 조제의약품의 비용을 합산·결제할 수 있는 약국 전용 카드 단말기 'VAN plus', ▲약국 시스템과 연동해 자동으로 약을 조제·포장하는 '오토팩' 등 필수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한독, 서울시와 함께 2022 기억다방 공동 캠페인 진행



한독이 서울시와 함께 '2022 기억다방(기억을 지키는 다양한 방법)'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억다방'은 한독과 서울시가 협약을 맺고 2018년부터 함께 진행하고 있는 치매 인식 개선 캠페인이다. '기억다방'은 경도인지장애 또는 경증 치매 진단을 받은 어르신이 바리스타로 참여하는 이동식 카페로 주문한 것과 다른 음료가 나와도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것을 기본 규칙으로 한다. '기억다방'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매가 있어도 사회 구성원으로 역할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