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지닥, 성균관대와 '디지털 자산 바로알기' 캠페인 및 공동연구 시작 外
원재연 기자
2022.09.21 08:20:22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0일 17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지닥, 성균관대와 '디지털 자산 바로알기' 캠페인 및 공동연구 시작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GDAC)은 성균관대학교와 '디지털 자산 바로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동연구 사업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닥은 성균관대와 공동 연구를 통해 ▲디지털 자산 산업 이해도 제고 ▲투자자 및 이용자 보호 강화 목적의 연구사업을 진행한다. 지닥은 연구결과를 활용해 이용자 친화적 및 안전한 디지털 자산 거래소 만들기에 앞장선다. 지닥은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투자와 협업, 신한알파 앱에 지닥이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 알아보기' 항목을 통해 시장 참여자들의 디지털 자산 관련 이해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향후 카테고리와 콘텐츠를 다양화해 보다 많은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업루트컴퍼니, 삼성증권 '스타트업 랠리업' 최종 선정

 

디지털 자산 적립식 구매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운영하는 업루트컴퍼니는 20일 삼성증권에서 운영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스타트업 랠리업(Startup Rallyup)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랠리업'은 삼성증권이 오픈 이노베이션 전문 기관인 더인벤션랩과 함께 운영하는 스타트업 협업 및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정으로 업루트컴퍼니는 삼성증권과 실제 사업에 필요 여부를 기반으로 현업 부서의 PoC(기술 검증) 및 제휴 추진, 협업 프로그램과 별도 맞춤형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이장우 업루트컴퍼니 대표는 "업루트컴퍼니의 대표 서비스인 비트세이빙을 통해 안정적이면서 수익성을 동시에 갖춘 구매 솔루션을 선보여온 만큼, 앞으로 더욱 다양한 시장에서 통용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구매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바이비트, M2E 프로젝트 'PUMLx' 런치패드 실시外 다날엔터, NFT 거래소 에그버스에 전략적 투자 外 업라이즈, 중소벤처기업부 성과공유기업 선정 外 글루와(Gluwa) 트론 다오와 파트너십 外

메타플렉스 재단, NFT 생태계 확산을 위한 MPLX 출시

 

메타플렉스 재단이 MPLX 토큰(Metaplex Token)을 출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메타플렉스 재단은 향후 수 주간에 걸쳐 메타플렉스 플랫폼 초기 구축에 참여한 커뮤니티 회원을 대상으로 1400만개 토큰을, 그리고 초기 수집가들에게 추가 4000만개 토큰을 배포할 예정이다. 이는 탈중앙화자율조직(DAO) 투표에 따른다. 지난해 출시한 메타플렉스 프로토콜은 개발자가 솔라나 블록체인 기반에서 NFT를 제작, 판매, 관리토록 하는 최초의 프로그램 라이브러리이자 툴 세트다. 도리안 리 메타플렉스 프로토콜 개발 사업 전무는 "메타플렉스 프로토콜은 완전히 솔라나 커뮤니티를 위해 만들어졌고 DAO와 함께 MPLX를 통해 커뮤니티가 프로토콜에서 직접적인 영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밀크파트너스, 에어아시아와 포인트 교환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는 아시아 LCC(저비용항공사) '에어아시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에어아시아 슈퍼앱에서 서비스 이용시 적립되는 '에어아시아 포인트'와 디지털자산 '밀크 코인'간 교환 기능을 연내 출시하기로 협의했다. 이를 통해 포인트 교환 생태계 저변을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펼쳐 고객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밀크파트너스는 에어아시아와의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