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bhc그룹, 해외 사업 가속화
최보람 기자
2022.09.20 09:27:58
말레이시아·싱가포르 진출…박현종 회장이 실무 팀장 역할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bhc그룹이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bhc그룹은 오는 11월 말레이시아에 자사 치킨 프랜차이즈인 bhc치킨 1호점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입점은 쿠알라룸푸르에서 신도시로 개발돼 고급 주택단지와 대형 쇼핑몰이 몰려있는 몽키아라 지역 내 종합 쇼핑몰이다. bhc치킨은 풍부한 소비시장을 갖춘 몽키아라 지역을 bhc치킨 최초 동남아시아 진출이라는 상징성에 부합되는 최적의 입지 장소로 낙점했다. 운영은 마스터 프랜차이즈 형태로 현지 대형 물류 회사가 맡게 된다.


내년 4월에는 bhc치킨 싱가포르 1호점 출점도 계획 중에 있다. 그룹은 이를 위해 최근 싱가포르의 현지 대형 유통회사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었다.

관련기사 more
박현종 회장, bhc 지주사 대표 자리서 해임 bhc치킨, 싱가포르 본격 진출 bhc그룹, 2022년 매출 1조원 돌파 bhc 슈퍼두퍼 버거, '제2의 쉐이크쉑' 될까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의 해외 진출도 준비 중이다. 창고43은 그동안 국내 고객은 물론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들에게 한우의 참맛을 알리기 위해 국내 주요 비즈니스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왔다.


bhc그룹의 해외진출은 박현종 회장의 외형확장 의지에서 비롯됐다. 박 회장은 해외 사업과 신규 사업의 실무 팀장으로서 일선에 직접 나서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bhc그룹 관계자는 "bhc치킨을 선두로 그룹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해외시장에 진출시켜 한국의 음식과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것이 해외 진출의 궁극적인 목표"라며 "올 하반기부터 가시화될 해외 사업에 경영진과 임직원의 핵심 역량을 더욱 집중해 K-푸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bhc그룹의 글로벌 사업 일환으로 추진 중인 미국 수제버거 브랜드인 '슈퍼두퍼'는 오는 10월 중에 국내 소비자에게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매장은 서울시 서초구 신논현역 부근에 마련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