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中 서열3위…尹대통령 만나기전 LG 찾는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15 10:51:10
이 기사는 2022년 09월 15일 10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국오는 中 서열3위…尹대통령 만나기전 LG찾는다[매일경제]

15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할 예정인 리잔수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장 겸 정치국 상무위원이 16일 LG그룹의 연구개발(R&D) 심장부인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찾는다. 오후에는 윤석열 대통령과도 면담할 예정이다. 리 위원장은 김진표 국회의장의 공식 초청으로 66명의 대규모 중국 대표단을 이끌고 방한한다. 대표단에는 양전우 전인대 상무위원회 비서장, 우위량 전인대 감찰 및 사법위원회 주임위원, 쉬사오스 전인대 재정경제위원회 주임위원, 장예쑤이 전인대 외사위원회 주임위원 등 장관급 4명과 차관급 3명이 포함됐다. 이날 LG 측을 대표해서는 권봉석 LG 부회장이 리 위원장 일행을 맞이할 예정이다.

"한국, 이대로면 불법파업 천국 될 것"…기업들 절박한 호소[한국경제]

대우조선해양과 하이트진로 파업 사태를 계기로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노동조합의 불법 쟁의행위에 대해서도 손해배상이나 가압류 요구를 제한해야 한다는 내용의 법률 개정안(노란봉투법) 처리를 밀어붙이는 데 대한 경제계 우려가 커지고 있다.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과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14일 국회에서 전해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노란봉투법은 정당한 쟁의행위가 아니라 불법 쟁의행위까지 면책하는 것으로 헌법상 기본권인 사용자 재산권을 과도하게 침해해 헌법정신에 맞지 않는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도 지난 6일 전 위원장 측에 해당 법안이 "노조에 면죄부를 주는 '노조 방탄법'이며 죄 없는 기업과 주주, 근로자에게 손해를 보도록 강제하고 있다"는 취지의 의견서를 제출했다.


美 1%P 금리인상 가능성에… 한은 '점진적 인상 기조' 바뀌나[세계일보]

미국의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이 꺾일 기미를 보이지 않으면서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6월과 7월에 이어 이달 또다시 기준금리를 한번에 0.75%포인트 인상하는 '자이언트 스텝'을 단행할 것이란 관측에 무게가 실린다. 미 금리가 한번에 1%포인트 오르는 '울트라 스텝' 가능성까지 나오고 있어 우리나라도 추가 금리 인상이 불가피해졌다. 현재 한국 기준금리는 2.50%로, 미국 기준금리(2.25∼2.50%)와 상단이 같다. 연준이 이달 자이언트 스텝만 밟아도 한·미 금리차는 0.75%포인트, 울트라 스텝을 단행하면 1%포인트로 벌어진다. 한국은행이 지금까지 밝혀온 '점진적 인상 기조'에 따라 0.25%포인트씩 두 번 연속 추가 인상에 나서도 연말 기준금리가 3.0%에 달하지만, 이를 넘어설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게 됐다.


라네즈 日 진출... '脫중국' 해외공략 속도내는 아모레[조선비즈]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화장품 브랜드인 라네즈(LANEIGE)가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국내 화장품 업계가 중국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중국 시장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해외 시장 다변화를 모색하는 가운데, 에뛰드와 이니스프리에 이어 세 번째로 일본 진출에 속도를 내는 것이다. 최근 일본 정부가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비자 면제 재개 등을 검토하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아모레퍼시픽은 일본 여행 재개와 맞물려 일본 매출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두산건설, 인천 숭의5구역서 입찰자격 박탈·보증금 몰수 '철퇴'[이코노미스트]

두산건설이 인천 숭의5구역 재개발 사업지에서 입찰자격 박탈과 보증금 100억 몰수 철퇴를 맞았다. 불법 홍보로 이미 세 차례나 경고 조치를 받았지만, 이를 무시하고 추석 연휴 기간 모델하우스 투어 등 추가 위반 행위를 강행해서다. 두산건설의 입찰 자격이 박탈되면서 시공권은 SK에코플랜트로 돌아갈 가능성이 커졌다. 정비 업계에 따르면 현재 시공사 선정 절차를 진행 중인 인천 숭의5구역 재개발 조합은 전날 긴급대의원회를 열고 도정법 및 조합의 홍보지침을 위반한 두산건설의 입찰자격 박탈과 보증금 몰수를 가결했다. 시공사가 3회 이상 홍보 규정을 위반하면 대의원회 결의를 통해 시공사의 입찰 자격을 박탈할 수 있는데, 두산건설은 이미 불법홍보 적발로 세 차례 이상의 경고를 받았었다. 이 경우 입찰 참가자의 보증금은 입찰행위 불이행으로 인한 손실 보상금으로 조합에 귀속된다.

관련기사 more
에뛰드 온라인 전략, 빛 볼까

어펄마·더함PE, 반도체 친환경社 광진화학 인수한다[한국경제]

35년 업력의 화학물질 제조기업 광진화학이 사모펀드에 매각된다. 광진화학은 생산공정에서 나오는 화학폐기물을 수거해 가성소다, 황산 등을 추출하는 화학폐기물 재활용 전문기업이다. 매각 대상은 광진화학 지분 전량이며, 거래가는 2700억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광진화학 경영진과 매각주관사 삼일PwC는 지난주 어펄마캐피탈-더함파트너스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광진화학은 지난달 5~6곳의 원매자들을 대상으로 제한적 경쟁입찰을 진행했다. 광진화학이 화학폐기물을 재활용하는 친환경 기업이라는 점에 주목해 국내 대기업 및 사모펀드 운용사가 입찰에 뛰어들었고, 어펄마캐피탈-더함파트너스가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시해 우선협상권을 확보했다.


檢 "쌍방울 전환사채 편법 발행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가능성"[문화일보]

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에 대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 혐의를 불기소 처분하면서 "쌍방울그룹이 (이 대표의) 변호사비를 대납했을 가능성이 의심된다"고 적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검찰은 쌍방울그룹의 횡령·배임 의혹 수사에서 이 회사의 돈이 이 대표의 변호사비로 대납됐는지 여부를 본격적으로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