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아모레, M&A 시장 등판…美 뷰티브랜드 인수
최보람 기자
2022.09.01 15:53:18
'타타 하퍼' 인수에 1700억 안팎 지출…자체역량 키우던 전략서 선회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인수합병(M&A) 시장에 등판했다. 그간 자체 역량으로 해외 사업을 영위해오던 방식에서 벗어나 유망기업을 인수해 공략하는 형태로 전략을 재정비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모레퍼시픽은 1일 이사회를 열고 미국 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Tata Harper)'를 인수키로 결정했다. 인수 주체는 미국 소재 종속기업인 아모레퍼시픽US인베스트먼트다. 인수대금은 아모레퍼시픽이 아모레퍼시픽US인베스트먼트가 단행하는 주주배정 유상증자(1681억원)에 참여하는 식으로 마련했다.


타타 하퍼는 자연 유래 성분만을 사용하는 '클린 뷰티(Clean Beauty)' 브랜드로 북미 시장에서 탄탄한 소비층을 구축해 놨단 평가를 받는 회사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통해 북미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타타 하퍼와 함께 강도 높은 마케팅 활동을 펼쳐 북미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타타 하퍼와의 공동 연구를 통한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생산물류 시설 등의 개선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타타 하퍼는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가치를 구현하고 있는 브랜드"라며 "아모레퍼시픽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및 생산물류 인프라와 타타 하퍼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북미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타타하퍼'는 신호탄?...아모레 추가 M&A 가능성 아모레퍼시픽, M&A 소극적인 이유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